bar_progress

"갤럭시S5 보다 나은 5가지 이유"…HTC, 삼성 비교 광고

최종수정 2014.04.14 09:44 기사입력 2014.04.13 07:54

댓글쓰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HTC가 삼성의 갤럭시S5를 공격하는 광고를 선보였다. 앞서 ONE(M8)과 갤럭시S5의 하드웨어 비교 광고를 한 데 이어 삼성에 대한 공세 수위를 높여가는 모습이다.
12일(현지시간) 스마트폰 리뷰 전문사이트인 GSM아레나는 HTC가 삼성 갤럭시S5를 겨냥해 HTC ONE(M8)의 우수함을 드러내는 광고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유출된 광고 포스터는 HTC가 북미 내 일반 매장들에 배치하기 위해 제작됐으며, 여기서 HTC는 갤럭시S5 대신 ONE(M8)을 구입해야 할 5가지 이유를 꼽았다.

우선 몸체에 플라스틱 대신 메탈 재질을 채용해 오랜 시간 깨끗한 외관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웠다. 갤럭시S5가 금속 재질이 아닌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고급스러운 느낌이 없다는 외신들의 지적을 이용한 것이다.
전면에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두 개의 스피커를 끌어낸 점과 더블탭과 스와이프로 이루어지는 모션 런치도 강점으로 꼽았다.

대폭 보강된 카메라 기능도 강조했다. M8은 두 개의 카메라를 장착해 다양한 형태의 영상 정보를 기록할 수 있도록 했다. 주 카메라로 1080p 풀 HD HDR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고 제2 카메라는 심도정보를 잡아낸다.

구입 후 6개월 이내 디스플레이 파손을 무상으로 수리해주는 'HTC 어드밴티지 프로그램'도 삼성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다.

이 외에도 Zoe 하이라이트, 블링크피드, 센스 TV, 저전력 모드, 만보계, 슬로 모션, 센스 UI 6.0 등을 장점으로 꼽았다.

앞서 HTC는 지난 2월 말 "갤럭시S5를 사는 소비자는 그 선택을 후회하게 될 것"이라는 도발적인 내용의 TV광고를 선보인 데 이어 지난달 M8과 갤럭시S5의 하드웨어 비교광고를 해 눈길을 끌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