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이트, 인터넷 이슈 소통 공간 '네이트Q' 신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SK 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는 인터넷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들에 관해 누리꾼들이 생각을 나누는 ‘네이트Q’ 코너를 자사 포털 사이트 네이트에 신설했다고 8일 밝혔다.

네이트Q에서 이용자들은 인터넷에서 화제가 된 이슈들에 대해 질문을 하고, 투표와 댓글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이용자들의 편리한 참여를 위하여 로그인 없이도 투표에 참여 가능하며, 모바일과 PC을 통해 모두 제공된다.

질문과 관련된 관련된 뉴스나 판, 동영상 등의 게시물도 확인 가능하다.

네이트 Q는 매일 한 주제씩 운영되며, 페이스북 네이트 계정을 동시에 운영함으로써 외부 회원들도 편하고 부담 없이 주제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SK컴즈는 네이트의 경쟁력이 판, 뉴스 댓글 등 이용자들간의 개방된 소통에 있다고 보고 네이트Q와 같은 공론화된 토론의 장을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SK컴즈 관계자는 “SNS나 까페와 같은 폐쇄형 커뮤니티와는 다른 오픈된 형태의 이용자 참여서비스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