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바질씨앗, 다이어트에 디톡스 효과까지…어디서 구하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천기누설'에서 해독 다이어트 '바질 씨앗'소개.(출처: MBN 예능프로그램 방송 캡처)

▲'천기누설'에서 해독 다이어트 '바질 씨앗'소개.(출처: MBN 예능프로그램 방송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바질씨앗’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았다.

27일 종합편성채널 MBN ‘천기누설’에서는 ‘해독 다이어트’ 특집으로 체중감량에 성공한 각종 사례를 소개했다.
눈길을 끈 것은 바질 씨앗을 먹고 한 달에 무려 9kg을 감량했다는 주부 이야기다.
평소 50kg 초반의 몸무게를 유지했던 정민영씨는 첫 아이를 임신하고 70kg까지 몸무게가 불자 다이어트를 결심했다.

정씨는 식사 30분전 바질씨앗을 한 숟가락씩 먹었다. 그 결과 정씨는 60kg 중반대 몸무게에서 현재 55kg까지 체중을 줄이는데 성공했다.

바질씨앗은 물을 만나면 30배까지 커지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효과가 좋다는 설명이다.
방송에 출연한 전문가는 “바질에는 비타민 E, 항산화제인 토코페롤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며 “비타민 외에도 우리 몸에 필요한 무기질들이 많이 들어있고 특히 물속에서 녹을 수 있는 수용석 식이섬유소가 들어있어 독소들을 제거하는데도 아주 뛰어난 식품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식이섬유소가 물속에 들어가면 끈끈한 물질로 변해서 대장까지 내려가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며 “위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서 배고픔을 잊고 끈끈한 단백질 성분이 대장, 소장에 붙어있는 나쁜 독소들을 제거해주는 디톡스 효과도 있다”고 덧붙였다.

바질씨앗 방송을 접한 누리꾼들은 “바질씨앗 다이어트, 당장 시작해야겠다” “그냥 한 숟갈 떠먹으면 되니까 완전 쉽네” “바질씨앗 어디서 구입하지?” “바질씨앗, 디톡스효과도 있다니 정말 좋아”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