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창군, “행복한 중년” 건강 플러스! 행복 플러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창군이 귀농 귀촌 건강교실 및 걷기 캠페인을 실시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걷기운동에 참여한 주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고창군이 귀농 귀촌 건강교실 및 걷기 캠페인을 실시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걷기운동에 참여한 주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귀농 귀촌 건강교실 걷기 캠페인 실시"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군(군수 이강수) 보건소는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를 슬로건으로 귀농인과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귀농귀촌 건강교실을 1월부터 진행해 27일 마무리했다.
이번 건강교실은 스스로 습관을 개선하여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12주 프로그램(1~3월)으로 가정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는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 2회(화·목) 근력강화 및 유산소 운동을 실시하고 만성질환, 영양, 금연, 구강보건, 건강한 식생활 관리 및 칼로리 장보기, 미각체험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프로그램 중 하나인 걷기 캠페인은 지난 20일 선운산에서 실시했으며 걷기가 끝난 후 선운산 유스호스텔에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기쁨과 화합의 한마당 “사람과 자연이 아름다운 고창”을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사후관리를 통해 프로그램 시행 전후를 비교하여 식생활 습관과 신체 변화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평가를 시행했다.

군 관계자는 “이 평가를 통해 참가자들은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지속적으로 올바른 습관이 유지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재길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