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산강유역환경청, 수질오염물질 운송차량 특별단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강]

주암·상사·동복호 주변 통행제한 도로 구간 단속
영산강유역환경청(청장 정회석)은 26일과 27일에 관할 지자체,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함께 ‘상수원 통행제한도로’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단속 대상은 우리 지역 주요 광역 상수원인 주암호, 동복호, 상사호 등 3개 호소 주변의 상수원 통행제한 도로를 운행하는 유류·유독물 등 수질오염 유발물질을 운송하는 차량들이다.

상수원 통행 제한 도로는 우리가 먹는 물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상수원보호구역 등과 이에 인접한 지역의 도로에서 유류·유독물 등 수질오염 유발물질 운반차량의 통행을 제한하는 것으로 광주 전남지역에는 시도 8호선, 국도 15호선, 군도 4호선, 군도 21호선, 지방도 58호선 등 5개 구간이 지정돼 있다.
이 구간에서 통행이 제한되는 차량은 유류·유독물, 특정수질유해물질, 지정폐기물(액상), 농약 및 원제, 방사성 동위원소 및 방사성 동위원소 및 폐기물 등을 운송하는 차량이다.

단, 군용차량 및 인접지역 사용을 위한 주민이 농약을 위반하는 차량, 통행증을 발급받은 차량 등은 통행이 가능하며, 통행증은 통행제한구간의 시점을 관할하는 순천시와 화순군에서 발급하고 있다.

위반 차량에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되며 행위자에 대한 처벌 외에 법인에 대해서도 벌금을 부과하게 된다.

영산강유역청 관계자는 “통행제한 차량에 대해 우회도로를 이용해 달라”며 “불가피하게 통행시에는 통행증을 발급받아 통행제한으로 인해 불이익을 받은 일이 없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