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초등생들, 대학생들과 소통 통해 정서기반 마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천구, 드림스타트 사업과 민간 사회공헌활동 연계, 6개월간 대학생들과 다양한 체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구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대학생들과 6개월간 특별한 추억 쌓기에 나선다.

민관협력형 복지를 지향하는 양천구가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지역의 복지사업을 연계한 것으로 사회소외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 대학생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정서적 지지기반을 만들어주기 위해 마련했다.
초등학교 4~6학년 아동 16명(양천 드림스타트 아동)과 KB은행 대학생 홍보대사(KB캠퍼스스타 8기) 11명은 3~8월 매달 한 번씩 정기적인 활동을 통해 문화체험, 진로탐색, 대학탐방 등 다양한 경험을 함께 할 계획이다.

3월(다락방 문열기) ‘주먹밥 만들기와 타임캡슐 제작’을 통한 마음의 문열기를 시작으로 4월(다락방 발 내딛기)에는 ‘석고틀로 발 형상 만들기’로 현재 자신의 모습을 모형으로 남긴다.

5월(다락방 둘러보기)에는 ‘직업 박물관 탐방’으로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상상하고 진로를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6월(다락방 디자인하기)에는 ‘농구 경기 관람’으로 실제 상황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7월(다락방 외출하기)에는 대학교를 탐방하고, 대학교 체육관에서 ‘미니 운동회’를 개최한다.

마지막 8월(다락방 마무리하기)에는 스튜디오를 대관해 그 동안의 추억을 노래로 제작, 타임캡슐 개봉과 6개월 프로그램에 대한 소감으로 마무리한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생활이 어려운 가구의 12세 이하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는 사업으로 현재 전국 6만명이 넘는 아이들이 도움을 받고 있다.

양천구는 2012년5월 보건복지부 드림스타트 사업지역으로 선정, 7월부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밀집 지역부터 사업을 시작해 2013년2월 신월청소년문화센터에 양천드림스타트센터를 개소, 현재는 지역내 전 지역의 아동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건강검진 영양교육 부모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3월25일부터는 취약계층아동 양육자에게 올바른 양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상반기 양육자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양천드림스타트 주관으로 양천구건강가정지원센터, 양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3월25일 '자녀기질에 따른 양육법', 3월27일 '영유아 발달에 따른 육아법', 4월2일 '부모가 웃으면 자녀는 성공의 주인공', 5월24일 '내 아이의 성교육' 등 총 4회기로 실시된다.

3월31에는 오전 10시부터 양천해누리타운 2층 아트홀에서 서울강서아동학대예방센터와 함께 '아동학대 이해와 사례관리 현장 실천방안' 이라는 주제로 아동사례관리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지역아동센터, 교육복지센터 등 민간부분과 구청과 동주민센터 아동복지 담당자가 함께 참여하는 민관 합동 교육으로 현행 법령 및 제도에 대한 이해와 실제 사례 공유를 통해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인식개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도 양천구 드림스타트센터에서는 취약계층 아동의 전인적 성장 발달과 공평한 출발기회 보장을 위해 아동권리교육, 성폭력 예방교육, 부모교육 등 다양한 가족지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