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ISA, 윈도XP 전용 백신 무료 보급

최종수정 2014.03.17 13:02 기사입력 2014.03.17 13:0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보안 업데이트 지원 종료를 약 한 달 앞두고 있는 윈도XP에 대한 전용백신을 제작해 내달 8일부터 무료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윈도XP 기술 지원이 종료되면 추가 업데이트나 최신 드라이버 지원, 온라인 기술 지원은 물론 추가로 발견되는 보안 취약점에 대한 업데이트도 중단된다.

그러나 기술 지원 종료 이후에도 윈도우 XP를 이용하는 국내 이용자들이 존재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윈도XP의 취약점을 악용한 악성코드로 인한 보안 위협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계속 있어 왔다.

이에 따라 KISA는 윈도XP 취약점을 악용한 악성코드를 조기에 발견하기 위한 모니터링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악성코드 발견 즉시 전용 백신을 개발 및 보급, 해당 악성코드 정보를 국내 백신업체들과 공유한다는 방침이다.

보호나라를 통해 배포될 전용백신은 추후 확인되는 악성코드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다.
KISA 관계자는 "악성코드에 감염된 윈도XP 사용자가 전용백신을 쓴다고 하더라도 근본적 해결을 위해 상위 버전 운영체제(OS)로 전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윈도XP 전용 백신은 보호나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