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남자 안경 선택하는 법 "넌 아직도 검정 뿔테 쓰니?"

최종수정 2014.03.17 07:43 기사입력 2014.03.17 07:43

댓글쓰기

▲별그대에서 안경을 쓰고 등장한 도민준(김수현 분). (출처: SBS '별에서 온 그대')

▲별그대에서 안경을 쓰고 등장한 도민준(김수현 분). (출처: SBS '별에서 온 그대')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남자 안경 선택하는 법에 네티즌의 관심이 쏟아졌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남자 안경 선택하는 법'이라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남자 안경 선택하는 법은 얼굴형에 따라 달라진다. 얼굴이 둥근 경우 얼굴형과 대비되는 네모 안경테나 메탈 프레임 소재를 이용해 샤프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얼굴이 사각형일 경우 무광을, 사각 프레임보다는 라운드 프레임을 선택해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역삼각형 얼굴에는 긴 타원형의 안경이 어울린다. 긴 얼굴에는 둥근 사각형 안경이 얼굴길이를 보완해줄 수 있다.

메탈 프레임의 안경은 지적인 인상을 준다. 그 중 갈색 메탈 안경은 비즈니스맨이라는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다.
캐주얼 의상에는 독특한 색상이 어울리고, 심플한 의상에는 초록색이나 남색 안경을 매치하면 좋다.

남자 안경 선택하는 법을 접한 네티즌은 "남자 안경 선택하는 법, 안경도 얼굴에 맞게 써야 하는구나" "남자 안경 선택하는 법, 안경 새로 맞춰야겠다" "남자 안경 선택하는 법, 안경 하나로는 부족하겠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