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창용 삼성전자 부사장 "3D산업 권익보호·시장창출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임 3D융합산업협회장 취임…3D 프린터에 관심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김창용 삼성전자 DMC연구소장이 신임 3D융합산업협회장에 취임한 후 3D 프린터 등 국내 3D 관련 산업에 대한 의지를 나타냈다.

김창용 회장은 18일 오전 10시 서울 상암동 전자회관에서 열린 2014년도 이사회에서 신임 인사로 선임된 후 정기총회를 열고 "국내 3D 산업 시장 상황은 생각보다 어렵지만 회원사의 권익 보호와 시장 창출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김 회장은 "경제 불확실성이 줄어들지 않고 선진 기업, 급성장하는 중국 기업과의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며 "이 가운데 세계 최초 지상파 3D TV 방송, 3D 애니메이션, 3D 프린터 등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3D융합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흐름이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3D융합산업협회는 이런 흐름에 맞춰 국내 3D 관련 기업이 시장을 선도하고 개척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내 3D 프린팅 솔루션 업체 헵시바가 내놓은 3D 프린터에 김 회장은 큰 관심을 나타냈다. 헵시바는 삼성 디자인 연구소(SADI)에도 3D 프린터를 납품하고 있다.

김 회장은 "3D융합산업협회에서 3D 프린터 교육 과정을 개설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며 "금형 수요가 많아 3D 프린터 사업이 잘될 것 같다"고 밝혔다. 특히 3D 프린터로 만든 반지 등 액세서리를 본 후 "주얼리로 포인트를 잘 잡은 것 같다"며 "수요가 많을텐데 주얼리 디자이너들에게 캐드 교육을 시켜 3D 프린터를 이용하게 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자랑스런 삼성인상'을 5차례 수상하고 그룹의 최고 기술 인력에게 주어지는 '삼성 펠로우'로 선정됐다. 현재는 삼성전자 DMC 연구소장으로 상용화 제품 핵심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3D융합산업협회는 2014년 ▲3D 인증을 통한 회원사 제품의 신뢰성 제고 및 마케팅 지원 ▲국내 3D 업계의 네트워킹 도모를 위한 체계적인 산·학·연 협력 체제 구축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업 애로 대정부 건의 ▲3D 프린팅 산업 육성 사업 ▲세계 시장 선점을 위한 해외 공동 마케팅 ▲국제 협력 지원 등에 나설 예정이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