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농심, 말레이시아 최고 식품 브랜드 선정

최종수정 2014.02.13 09:29 기사입력 2014.02.13 09:29

댓글쓰기

농심, 말레이시아 최고 식품 브랜드 선정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농심 이 말레이시아에서 브랜드 가치가 가장 뛰어난 식품기업으로 선정됐다.

농심은 말레이시아 '아시아 태평양 브랜드 재단(APBF)이 주관하는 브랜드 평가 대회에서 업계 최초로 식음료 부문 베스트 브랜드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APBF는 말레이시아 전 총리인 마하티르 모하메드 박사가 2004년 설립한 재단으로,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권위있는 브랜드 평가사로 손꼽힌다.

이번 대회는 말레이시아 내 상장기업과 비상장기업으로 나눠 진행됐는데, 농심은 비상장기업 중 지난해 가장 성공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인 식품기업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과거 이 대회에서 베스트 브랜드로 뽑힌 글로벌 식품업체들로는 네슬레(상장), 코카콜라(상장), 맥도날드(상장), 서브웨이(비상장) 등이 있다. 삼성전자(상장)도 지난 2011년 태블릿PC, TV 등에서 베스트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이 같은 성과는 농심의 적극적인 할랄 제품 수출에 있다. 농심은 2011년 4월 부산에 할랄 전용 생산시설을 갖추고 본격적인 할랄 신라면 수출에 힘썼다. 특히 지난해 말레이시아 최고 권위의 할랄식품 인증기관인 '자킴(Jakim)'으로부터 신라면의 할랄 인증을 얻어내 말레이시아 내 농심의 브랜드 이미지가 한층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말레이시아 시장뿐만 아니라 동남아 전체 할랄 시장까지 농심의 브랜드 파워를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올해는 김치라면 등 할랄 인증 제품을 확대해 말레이시아 및 할랄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