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심에서 즐기는 설 맞이 문화·예술행사 쏟아진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광장·한옥마을·공원에서 총 40여개 문화 체험행사 열려

[아시아경제 이혜영 기자] 설 연휴를 맞아 서울광장과 한옥마을 및 서울 시내 11개 공원과 한강유람선 등에서 총 40여개의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가 열린다.

서울광장에서는 27일부터 팽이치기, 투호던지기, 대형윷놀이 등 체험행사가 열린다. 30일엔 풍물단 사물놀이 공연이 준비되고 시민청 내에선 풍선마임과 전자바이올린 공연 감상, 캐리커쳐 그리기 등을 할 수 있다.
세종문화회관에서는 30일부터 나흘간 상설전시관 세종·충무공이야기에서 복주머니와 복조리 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또 운현궁은 설 당일 무료로 개방되고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던지기와 차례상 차리기 해설을 들을 수 있다. 남산골한옥마을에서도 연휴기간동안 떡국 나누기, 새해 소원적기 등의 행사가 있다.

주요 박물관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한성백제박물관은 31일 오후 1시부터 체험마당·놀이마당·겨루기마당·공연마당으로 구성된 '2014 설 박물관 큰잔치'를 연다. 각종 체험활동과 풍물놀이, 국악공연이 펼쳐진다. 서울역사박물관은 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등 민속놀이체험과 평양예술단 전통공연을 한다. 암사동유적지에선 전통놀이 체험과 빗살무늬토기 만들기, 움집만들기 등의 선사체험을 즐길 수 있다.

월드컵공원 평화의 공원에선 억새로 만든 미로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고, 노을공원에서는 130m 슬로프가 있는 눈썰매장(입장료 8000원)이 23일까지 개장한다. 어린이대공원에서도 전통 얼음썰매장이 개장한다. 하루 2번 떡메치기 체험과 하회탈 만들기 행사도 하루 200명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남산공원에서는 연 만들기, 새해 달력 만들기, 청마 저금통 만들기가 열린다. 북서울꿈의숲에서는 '추억의 놀잇감과 함께하는 설날' 프로그램이 30~31일 하루 2회 운영된다. 서울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park)에서 사전예약 후 해당 프로그램들에 참여할 수 있다. 구로구 항동에 있는 푸른수목원에선 폐목재를 활용한 전통놀이 체험을 준비한다. 비석치기, 탑 쌓기, 사방치기, 고리던지기 등 9가지의 놀이를 할 수 있다. 서울대공원 동물원에서는 미션 수행지에 도장을 찍어 동물사전을 만드는 ‘말달리자 2014’가 30일부터 사흘간 진행된다.

남산국악당에서는 마당극 '허생전'이 공연된다. 31일과 2월2일에는 오후 3시에 열리고 1일은 오후 3시, 6시 두 번 공연된다.

여의도와 잠실 선착장에서는 ▲무료 유람선 탑승 ▲말춤 경연대회 ▲민속놀이 체험 한마당 등 '설맞이 유람선 이벤트'가 열린다. 65세 이상 어르신과 말띠 해에 태어난 시민은 무료로 유람선에 탈 수 있다. 광나루 한강공원 광진교 8번가에서는 청년 민간외교 단체인 ‘아리랑 유랑단’의 공연을 30일 오후 6시부터 볼 수 있다.
도심에서 즐기는 설 맞이 문화·예술행사 쏟아진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혜영 기자 itsm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