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DGB금융그룹부인회, 글로벌 나눔 봉사활동 실시

최종수정 2014.01.26 11:10 기사입력 2014.01.26 11:10

댓글쓰기

DGB금융그룹부인회, 글로벌 나눔 봉사활동 실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장준우 기자]DGB금융그룹은 DGB금융그룹부인회가 '신생아 살리기 모자 뜨기 캠페인'에 참여해 직접 뜬 털모자를 세이브더칠드런 해외사업장에 전달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생아 살리기 모자 뜨기 캠페인은 아프리카, 아시아 등지의 일교차가 큰 나라에서 저체온증으로 사망하는 신생아들이 없도록 세계 각지의 봉사자들이 생명의 털모자를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털모자는 아기 체온을 약 2도 정도 높여주는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며 특히 조숙아와 미숙아의 경우 작은 모자 하나로 아기 사망률을 약 70% 낮추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DGB금융그룹부인회가 전달한 모자는 300여개며 70여명의 회원들이 캠페인에 참여해 잠비아, 에디오피아 등의 신생아들에게 털모자를 보낼 예정이다.

대구은행을 비롯한 DGB그룹 자회사 임직원 배우자들로 구성된 DGB금융그룹부인회는 지난 1975년에 발족됐다. 현재 약 32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복지시설에서 월 15회 이상의 정기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준우 기자 sowha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