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방한홍, 다보스포럼서 '글로벌경영' 보폭 확대

최종수정 2014.01.24 09:00 기사입력 2014.01.24 09:00

댓글쓰기

다우, 사빅, 미쯔비시 화학 대표들과 잇단 사업 협력 방안 논의

방한홍 한화케미칼 대표

방한홍 한화케미칼 대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방한홍 한화솔루션 대표가 다보스 포럼에 참석해 글로벌 경영의 보폭을 넓혀가고 있다. 방 대표는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 경제포럼(WEF)에 현지시각으로 22일부터 24일까지 참석하며 글로벌 화학기업 관계자들과 함께 화학업계의 현안과 전망, 생존전략에 대해 모색했다.

방 대표는 화학분과 거버너스(Governors) 미팅에 참가해 화학산업을 둘러싼 환경문제, 에너지 문제,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과제에 대해 토의했다. 또 중동지역의 도전과 변화과 인도의 산업전망 세션에도 참석해 신흥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지역에서의 사업기회 선점을 위한 방향을 모색했다.
방 대표는 이어 다우, 사빅, 미쯔비시 화학 등 글로벌 화학기업 경영진과 면담을 갖고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다우케미칼의 조 할란 부사장, 제임스 피터링 부사장과 만나 북미 지역의 셰일가스 개발과 활용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다우케미칼은 미국 남부 걸프지역에 에탄 크래커를 건설하는 등 셰일가스 활용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 사빅의 모하메드 알 마디 사장과도 셰일가스 산업 전망과 중동에서의 사업전략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향후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가기로 했다. 걸프석유화학연맹(GPCA) 의장을 겸직하고 있는 알 마디 사장은 작년 11월 GPCA 연례포럼에서 방 대표를 연사로 초청한 바 있다.

미쓰비시 화학의 고바야시 요시미쓰 회장과는 동북아시아 석유화학 업계 전망 및 대응전략과 상호 협력관계를 모색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