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1300개 '작은도서관'축제 의정부서 열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 1300개 '작은도서관'축제 의정부서 열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의정부=이영규 기자]경기도 내 1300개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이 함께 하는 축제 한마당이 열린다.

도는 9일 의정부시 경민대에서 31개 시ㆍ군 800여명의 작은도서관 관계자가 참가한 가운데 '제2회 작은도서관 축제, 우리는 작은도서관이다. 응답하라 1301'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축제는 마을공동체 문화구심점으로 다양한 독서문화 활동을 벌이고 있는 도내 1300개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이 모여 도서관 관련 정보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독서문화운동의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축제에서는 용인, 부천, 고양, 안산, 성남, 파주, 광명 등 7개시 작은도서관협의회가 '축제에 나온 작은도서관의 일상'이란 주제로 홍보부스를 마련해 작은도서관별 우수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또 여행도서관, 노인들을 위한 실버도서관, 농부들의 도서관, 아파트도서관, 책놀이터 등의 홍보부스에선 '특별한 작은도서관'이란 주제로 작지만 전문화되고 특색 있는 작은도서관이 선뵌다. 동네마다 색다른 책 문화를 공유해 볼 수 있는 전시, 체험, 홍보 공간도 마련된다.
중앙부스에는 파주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후원으로 '한국대표 그림책 작가 20인의 원화전', 작은도서관이라면 꼭 있어야 할 400권의 우수도서를 선정 소개하는 '작은도서관 도서전', 책을 직접 보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책 점방', 그림책이 영화가 되는 '그림책영화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된다.

중앙무대에선 바리톤 오유석의 공연을 시작으로 우크렐레 공연, 어린이 난타, 어린이 합창단, 시낭송, 풍물공연 등도 펼쳐진다.

도는 이날 축제에서 그간 작은도서관 활성화와 독서문화진흥에 공이 큰 안산 예꿈작은도서관 김조회 관장 등 5명의 작은도서관 유공자에게 경기도지사 표창을 준다.

한편, 도내에는 공립 215개, 사립 1085개 등 모두 1300개의 작은도서관이 접근성과 편의성을 기반으로 지역주민과 밀착된 서비스를 통해 마을공동체 중심으로 '문화사랑방' 역할을 하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