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내 가전업체, 내달 'CES 2014' 총출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맏형부터 막내까지…글로벌 혁신 휩쓴다

구부렸다 펴지는 TV·먼지 찾는 로봇청소기 등 전시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평면과 곡면의 변환이 가능한 가변형 TV, 세계 최대 105인치 곡면 초고화질(UHD) TV, 실내 먼지 상태를 파악해 스스로 작동하는 로봇청소기 등.
내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2014'에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 업체들의 혁신 제품들이 대거 출동한다.

30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내달 7~1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4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는 가변형 TV를 깜짝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의 곡면(커브드) TV에서 한발 더 나아가 곡면과 평면의 전환이 가능한 제품이다.

양 사는 오래전부터 비밀리에 가변형 TV를 개발해 왔다. 삼성전자는 지난 5월 미국 특허청에 리모컨으로 TV 화면의 곡률을 조정하는 기술 특허를 출원했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시청자가 리모컨을 통해 TV 화면의 휘어짐 정도를 조정할 수 있다. 패널 뒷면에 변형 장치를 부착해 TV 화면을 구부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와 UHD TV 등 차세대 TV들이 큰 힘을 쓰지 못하는 상황에서 가변형 TV는 기존 제품과 차별화되는 혁신성으로 정체된 TV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삼성과 LG는 이번 CES에서 나란히 105인치 곡면 UHD TV를 공개한다. 지금까지 개발된 곡면 디스플레이는 액정표시장치(LCD)의 경우 65인치, OLED는 77인치가 최대 크기였다.

양 사가 보다 큰 화면과 더 뛰어난 화질, 차별화된 기능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힘쓰고 있는 것이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크기의 95인치 LED 상업용 디스플레이(LFD) ▲3GB(기가바이트) LP(저전력)DDR3 모바일 D램 ▲업계 최대 용량 드럼·전자동세탁기 등 혁신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LG전자는 세탁력을 높이는 터보샷 기술과 스마트 진단 등 혁신 기능을 갖춘 대용량 드럼세탁기, 물 세척이 가능한 표면 소재를 적용한 '이지클린' 기능으로 사용자의 청소 편의성을 높인 오븐 등을 내놓는다.

국내 강소 가전업체인 모뉴엘은 청각장애인 부모에게 아기의 옹알이를 진동으로 알려주는 기기와 바닥의 먼지를 파악해 알아서 청소를 하는 로봇청소기, 일체형 PC 등 제품을 전시한다.

이번 CES에는 구본준 LG전자 부회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 재계 수장들도 총출동한다. 구 부회장은 2010년 LG전자 대표이사를 맡은 이후 4년째 CES를 찾고 있다. 이 부회장은 2007년부터 8년 연속 참관한다.




박민규 기자 yush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