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日, 印에 해상 자위대 US2 구난 비행정 판매 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노 데라 국방상 내년 1월5~8일 인도 방문, 국방장관 회담서 협상

[아시아경제 박희준 기자] 군국주의 재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일본이 무기 수출에 나선다. 인도에 해상 자위대가 보유한 구난 비행정 수출을 추진하고 있다.

일본이 수출을 추진 중인 해상자위대의 구난 비행정 US2

일본이 수출을 추진 중인 해상자위대의 구난 비행정 US2

AD
원본보기 아이콘
오노 데라 국방상은 내년 1월5~8일 일정으로 인도를 방문하고 6일 안토니 국방 장관과 회담을 갖는다고 산케이뉴스가 27일 보도했다.

양측 장관은 일본의 순수 국산 수륙 양용 해상 자위대 구난 비행정 ‘US2’ 수출을 위한 정부 간 협상을 벌인다고 산케이는 전했다.

일본 정부는 파일럿 육성을 위한 시뮬레이터의 판매 및 공급시설 건설 등 패키지형으로 US2 판매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도는 과거 영국 식민지였고 일본은 인도인들과 함께 영국과 싸운 역사를 공유하고 있어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일본은 수출 3원칙에 위배되지 않도록 민간 전용으로 해서 수출 길을 연다는 방침이며 일본 언론들은 US2가 수출되면 소방비행정으로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점치고 있다.

그러나 일본이 인도에 구난 비행정을 수출하려는 것은 중국을 견제하려는 의도도 있는 것으로도 볼 수 있다.

2007년부터 실전 배치된 이후 4기가 해자대에 배치됐다. 1대당 가격은 약 100억엔이다.

US2는 길이 33.3m, 날개너비 33.2m,높이 9.8m의 크기에 프로펠러 엔진 4개를 탑재하고 있다. 최대 이륙중량은 47.7t이다. 최대 속도는 시속 560㎞m이상, 항속거리는 4500㎞ 이상이다. 이륙거리는 490~1500m에 불과하다.




박희준 기자 jacklond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