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내츄럴엔도텍, 갱년기 여성증가로 성장세<현대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현대증권은 19일 내츄럴엔도텍 에 대해 갱년기 여성 증가가 성장 스토리라며 시장 상황이 긍정적이라고 진단했다.

내츄럴엔도텍은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을 이용한 여성호르몬 치료제를 생산하며 국내 1위(65%)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내츄럴엔도텍 브랜드로는 백수오궁, 백수오퀸 등이 있고 원료소재 부문은 타사 브랜드로 매출을 일으키고 있다.
한병화 연구원은 "내츄럴엔도텍은 국내 및 해외 인구구조 변화가 매출 증가의 핵심"이라며 "전세계적으로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어 현재 해외업체들과 원료 공급 계약 추진 단계이고 올 하반기부터 2015년까지 제약 및 건강기능식품으로 승인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또 "내츄럴엔도텍의 백수오치료제는 다른 여성호르몬 치료제와 달리 부작용이 없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미국 FDA 허가를 받았고 타국가 승인도 예정돼 있다"고 언급했다. 글로벌 여성호르몬제 시장은 지난해 기준 12조원 규모로 추정된다.

내츄럴엔도텍은 올해 매출은 800억원, 내년은 1350억원을 가이던스로 제시하고 있다. 이와 관련 한 연구원은 "현 주가 기준으로 올해 PER(주가수익비율)은 20.4배에 이르지만 내년에는 실적 성장세로 PER이 12.7배로 낮아질 것"이라며 "동종업종에 속하는 쎌바이오텍과 아미코젠과 비교했을 때도 밸류에이션과 성장률 측면에서 충분히 투자 매력을 보유했다"고 판단했다. 다만 공모가(4만원) 대비 2배 급등해 기존 기타주주들의 매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은 리스크요인이라고 덧붙였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