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올 가을 입술을 강조하는 '립 포인트 메이크업'이 유행하면서 립틴트밤, 루즈 틴트 등 립 메이크업 제품 판매가 꾸준하게 늘고 있다.
네일 제품의 매출도 증가추세다. 현재 국내 네일 제품 시장은 연간 2500억원 규모다. 화장품 업계에서는 서비스 분야까지 포함해 시장규모가 1조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네일숍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이용할 수 있는 셀프 젤 네일 상품들이 출시되면서 관련 시장의 성장이 더욱 탄력을 받고 있다. 젤네일은 UV 램프에 30초~1분 가량만 빛을 쐐면 광택이 우수하고 도톰한 두께감도 부여할 수 있을뿐 아니라 지속시간도 2주 가량으로 긴 장점이 있다. 다만 젤네일은 가격이 비싸다. 네일 숍에서 하면 1회 평균 7만~10만 원으로 일반 매니큐어보다 3배 정도 값이 나간다.
'샤이니네일메이커'는 전동으로 손톱 표면의 광을 높여주거나 손톱의 길이를 편리하게 조정할 수 있다. '튠에이지 젤네일스타터킷트'는 베이스젤, 탑젤, 클렌져, 리무버, 푸셔 외에 아이리스 퍼플 칼라와 실버 글리터와 경화기기 등 젤네일 세트를 구성해 초보자도 다양한 네일아트를 할 수 있다.
최근 고전하고 있는 해외 화장품 브랜드에서도 네일 제품은 성장세다. 롯데백화점 샤넬 화장품 매장에서는 1만~3만원대 네일 제품이 출시 보름 만에 품절되기도 했다. 맥 브랜드의 네일 부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6% 증가했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불황일수록 작은 사치를 즐길 수 있는 네일 시장의 성장세는 뚜렷하다"면서 네일 제품을 찾는 수요가 늘면서 더페이스샵, 에뛰드 하우스 등 중저가화장품브랜드도 2000~3000원대의 싼 매니큐어를 내놔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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