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교생 대상 공무원 체험 프로그램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 중구, 16일 한양공고 1~2학년생 40명 대상으로 공무원 체험 프로그램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구가 학교 폭력 예방 사업의 일환으로 공무원을 꿈꾸는 중ㆍ고등학생들을 위한 진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16일 오후1시30분부터 지역내 한양공고 1~2학년 40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체험교실’을 진행한다.
최창식 중구청장

최창식 중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새내기 공무원인 시장경제과 김성환(행정9급)씨가 공무원 시험 준비 및 공무원이 되고 나서의 자긍심 등에 대해 소개한다.

그리고 5개 그룹으로 나눠 전산정보과 민원여권과 건축과 주차관리과 필동주민센터를 견학하고 체험한다.

전산정보과에서는 CCTV통합관제센터와 전산실을, 민원여권과와 필동주민센터는 민원실을 견학한다. 건축과에서는 황학동 KCC 공사 현장을 둘러보고, 주차관리과에서는 오장동 일대에서 직접 불법주정차 단속을 해 본다.
견학과 체험을 마치고 다시 모여 참가자들이 소감을 발표할 예정이다.

중구는 학교별로 신청을 받아 중구청 안내, 공무원 직업에 대한 소개, 구청장과의 대화, 민원부서 견학과 체험 등으로 구성된 이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9월27일부터 11월까지 지역내 8개 중학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 진로교육을 위한 ‘우리 아이 미래설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3개 권역으로 나눠 학교별 신청에 따라 인접 학교와 연합해 실시할 예정이다. 600시간 이상 진로교육을 이수한 진로진학 상담교사가 진로교육 강의 및 학부모 상담을 실시한다.

아울러 10월과 12월에 구청 대강당과 기획상황실에서‘부모와 함께 떠나는 미래여행’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사춘기 자녀와 소통의 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모에게 진로 정보를 제공하고, 자녀에게는 미래 설계라는 주제로 부모와 충분히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등 120명을 대상으로 하며 진로교육 전문업체에서 맡아 동기부여 및 자녀 진로지도 강연, 대학생 멘토링, 적성검사 해석, 자녀와의 소통을 위한 대화법 등을 진행한다.

최창식 구청장은 “학교폭력 예방과 더불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로ㆍ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미래를 설계하여 내일을 꿈꾸는 행복한 인재 육성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