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남대 의상디자인학과, ‘졸업작품 패션쇼’ 성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 ‘Time on the Runway’ 주제, 6월 5일 광산캠퍼스 문화체육관서"
호남대 의상디자인학과, ‘졸업작품 패션쇼’ 성료
AD
원본보기 아이콘

호남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학과장 김지연) 제32회 졸업작품패션쇼가 오는 6월 5일 오후 7시 호남대학교 광산캠퍼스 문화체육관에서 열렸다.

‘Time on the Runway’를 주제로 열린 이날 패션쇼에서는 51명의 예비 디자이너들이 현재 진행형인 시간의 흐름을 130여벌의 의상을 통해 클래식-모던-펑크-모던 아방가르드 스타일로 풀어냈다.

이번 패션쇼를 위해 호남대 의상디자인학과 예비 디자이너들은 2013년 S/S 와 F/W 패션 트랜드 소재와 색상을 반영하여 작품을 구상하였으며, 특히 산학협력 프로젝트인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을 통한 기업체의 자문으로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을 보다 실무적인 디자인으로 재탄생시켰다.
호남대 의상디자인학과, ‘졸업작품 패션쇼’ 성료 원본보기 아이콘

또 산학협력 디자인 개발과정을 통해 기업의 실무능력을 접하는 등 취업능력을 개발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비닐을 통한 아트웨어, 인조가죽을 활용한 모던 쉬크룩, 카모플라쥬 프린트를 DTP하여 만든 네오 밀리터리 룩 등을 개발하는 성과를 올렸다.
호남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는 1981년부터 올해까지 총 32회에 걸친 의상발표회를 개최해 호남지역은 물론 한국의 패션문화 정립에 이바지 해왔다.
호남대 의상디자인학과, ‘졸업작품 패션쇼’ 성료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국내 최고의 캐주얼브랜드인 POLHAM을 전개하는 ㈜에이션패션 박재홍 대표이사 등 걸출한 패션 동문들을 많이 배출하였고, 올해부터는 ㈜헌영상사에서 매년 1,200만원의 기업인재장학금을 수탁 받는 등 호남권 최고의 명문 패션디자인학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지연 학과장은 “호남대 의상디자인학과는 정부지원의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한 산학협력 패션디자인 개발을 통해 학생들에게 도전의식과 브랜드 디자인개발 능력을 배양시켜왔다”며 “학생들이 매년 졸업 작품 패션쇼를 통해 대중과 소통하는 트랜디한 의상작품을 제작·발표해봄으로써 패션 디자이너로 한발 짝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