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소셜미디어·IT전문매체 ‘매셔블(mashable)’은 15일(현지시간) 모바일 앱 개발업체 ‘바이트인터액티브’가 미국 성인 스마트폰 이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구글 글래스를 지속적으로 사용할 뜻이 있다는 응답은 단 10%에 머물렀다고 전했다.
38%는 가격이 더 낮아진다고 해도 사용할 뜻이 없다고 답했다. 현재 구글은 일부 개발자들을 대상으로만 구글 글래스 시제품을 1500달러(약 170만원)에 판매하고 있다.
그렇다고 모든 이가 부정적으로 본 것은 아니다. 용도에 따라서는 일시적으로나마 쓸 수 있다는 답변도 있었다. 응답자의 44%는 사진촬영 용도로 쓸 수 있다고 답했고 39%는 전화를 걸고받는 용도, 37%는 동영상 촬영 용도로 쓸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그는 “좋게 본다면 다른 사람을 만날 때에도 정보활용을 중요시하는 사람으로 비춰지겠지만 나쁘게 본다면 뭔가 다른 의도를 숨기고 있거나 성의없이 사람을 만나는 것으로 보여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구글 글래스에는 현재 사람들의 스마트폰 사용에서 나타나지 않는 사회적 거부반응을 동반할 요소가 있으며, 이를 극복하는 것이 과제”라고 지적했다.
김영식 기자 gr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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