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POP티머니로 아모레퍼시픽의 뷰티포인트도 적립할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과 한국스마트카드는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POP티머니에 아모레퍼시픽 통합 멤버십 기능인 ‘뷰티포인트’를 탑재하는 내용의 조인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조인식을 통해 GS리테일의 POP티머니는 GS&POINT와 SPC해피포인트, 코오롱 멤버십 외에 아모레퍼시픽 뷰티포인트 적립 및 사용 기능을 추가하게 됐다.
향후 아모레퍼시픽 계열 주요 화장품 브랜드인 에뛰드하우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에스쁘아 등의 3,000여개 매장에서 POP티머니로 뷰티포인트 자동적립 및 결제가 가능하도록 시스템 구축 중에 있으며, 다음 달 중으로 완료 될 예정이다.
김주환 GS리테일 POP카드사업팀 팀장은 “아모레퍼시픽의 멤버십카드 제휴를 기념하여 다음달 중으로 뷰티포인트 2배 적립 등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며 “대중들이 선호하는 화장품 업계 NO.1 브랜드를 운영하는 아모레퍼시픽과의 제휴를 통해 POP티머니가 일상생활 속 결제수단으로 보다 빠르게 확산되는 계기가 되어 대표적인 생활카드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POP티머니는 GS리테일이 한국스마트카드와 함께 지난 2011년 출시한 선불결제 방식 카드로, 자신이 충전한 금액만큼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멤버십 기능이 더해진 멀티 멤버십 선불결제 카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