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400만달러에 거래돼..2016년 500만달러 예상돼
미 유력 일간 USA 투데이는 올해 CBS에서 중계될 슈퍼볼 광고 단가가 최고 400만달러에서 거래되고 있다고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시장조사업체 칸타 미디어는 10년 전 연간 상승폭 10만달러를 기록한 슈퍼볼 광고 단가가 최근 30만~50만달러씩 오르고 있다고 밝혔다.
존 스왈렌 칸타 최고리서치책임자(CRO)는 "시장이 기꺼이 감당하기 때문에 광고 단가가 오르는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대비 투자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기 때문에 기업들이 돈을 쏟아붓고 있다는 것이다.
현재 슈퍼볼 광고 단가는 180만달러에서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올해 아카데미 영화상 광고 단가의 2배를 웃도는 것이다.
프로미식축구협회(NFL)에서 방송국에 요구하는 수수료가 계속 상승하고 있다는 점도 슈퍼볼 광고 단가의 상승 요인 가운데 하나다.
제47회 슈퍼볼은 다음 달 3일 미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의 메르세데스 벤츠 슈퍼돔에서 열린다.
박병희 기자 n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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