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알앤엘바이오, 日 보도 반론 "안전성 검증 됐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줄기세포 전문회사 알앤엘바이오 가 일본서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줄기세포를 시술하고 있다는 보도에 대해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라정찬 알앤엘바이오 줄기세포기술원장은 26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확인되지 않은 기사를 내보낸 일본 언론에 대해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면서 "알앤엘바이오의 줄기세포 기술은 국제기준의 안전성을 검증받았다"고 강조했다.
지난 22일 일본 마이니치신문은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줄기세포를 한국인이 매월 500명씩 일본에 방문해 시술받고 있다"면서 "한국의 벤처기업은 일본병원에 협력금을 지급하고 환자를 소개한다"고 보도한바 있다.

이에 대해 라 원장은 "줄기세포 위험성은 배양과정에서 돌연변이가 발생하거나 미분화된 상태로 배양되는 것"이라면서 "알앤엘바이오는 이와 관련 국제가이드라인에 맞는 임상과정을 통과했다"고 말했다.

그는 "자가 지방 유래 중간엽 줄기세포를 정맥내로 투여하는 것은 안전하다는 내용을 검증해 한국식약청에 이미 보고했고 줄기세포 분야 권위지 '스템셀 앤 디벨로프먼트'에 발표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또 버거씨병과 퇴행성관절염 및 롬버그병, 중증하지허혈증에 대한 임상을 통해 근육내, 피하, 관절강내 투여시 자가 지방 줄기세포 투여가 안전하다는 것도 국내외적으로 발표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배양과 관련한 현행법 저촉 여부도 일본 현지 배양 센터를 구축했기 때문에 문제가 될 것이 없다고 지적했다.

라 원장은 "국내 배양이 약사법상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 알앤엘재팬에 별도의 센터를 구축했다"며 "일본은 의사가 줄기세포를 시술 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되지 않는다"고 일축했다.

그는 "수혈, 골수이식, 장기이식 등을 '약'이라고 규정하지 않듯이 자기줄기세포를 자신에게 투여하는 것을 '약'으로 보는 것도 문제가 있다"면서 "복지부, 식약청, 줄기세포전문가들과 끝장토론을 제안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구채은 기자 faktu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