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재석-강호동' 없는 '연예대상'… '新 예능시대' 도래할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재석-강호동' 없는 '연예대상'… '新 예능시대' 도래할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금준 기자] 예능계가 대지각을 일으키는 모양새다. 한때 대한민국 예능계를 쥐락펴락했던 유재석과 강호동이 '2012 KBS 연예대상'에서는 '무관'에 머물렀다.

22일 서울 여의도 KBS에서 진행된 '2012 연예대상'이 진행됐다. 한해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던 연예인들과 프로그램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축제였다. 이날 유재석과 강호동도 선후배들과 함께 자리했다.
하지만 이들의 이름은 적어도 '2012 KBS 연예대상'에서는 들을 수 없었다. '국민 MC'로 불리는 두 사람이지만 안타깝게도 이날 시상식에서는 선후배들의 수상에 박수를 보내야만 했다.

'잘 나가던 스타' 두 사람의 무관 소식, 왜 일까. 유재석은 유독 KBS에서는 상복이 없는 편이라는 평가다. 그가 진행하는 '해피투게더'는 몇 차례 시즌을 이어가며 간판 장수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지만 수상으로 이어지기에는 '결정적 한 방'이 부족했다.

그와 함께 프로그램을 이끌어 나가는 동료들도 마찬가지였다. 박명수는 다른 사람들의 이름이 호명될 때마다 안타까워하는 모습을 드러내며 웃음을 안겼다. '우수상'을 받은 황신혜는 "박미선이 상을 받을 줄 알았는데 미안하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강호동은 지난해 '세금 탈루' 혐의를 받고 '연예계 잠정 은퇴'를 선언한 바 있다. 법적으로는 전혀 문제가 없었지만 그는 '자숙'이라는 스스로에 대한 벌을 내리고 한발 물러서 시청자들의 부름을 기다렸다.

그러는 사이 많은 후배들이 그의 빈자리를 채우기 시작했다. '국민 예능'으로 불리는 '해피선데이-1박2일'은 시즌2 체제를 맞이, 새로운 얼굴들과 함께 주말 시청자들을 만났으며 다른 프로그램들도 마찬가지였다.

이날 '1박2일'과 '승승장구'로 '최우수상'을 품에 안은 김승우는 "이 자리에 있게 해 준 강호동씨에게 감사드린다"는 소감으로 그의 빈자리가 수상에 결정적 역할을 했음을 간접적으로 시인했다.

하지만 이러한 결과만을 높고 '이들의 시대가 갔다'고 말하기에는 성급하다. 두 사람이 '국민 MC'임을 부정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이다.

현재 유재석은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과 MBC '무한도전'으로 웃음을 선사하고 있으며 강호동 역시 방송에 복귀, SBS '스타킹'과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로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무관의 제왕'에 머무른 유재석과 강호동. 이들이 과연 다른 방송사 시상식에서는 어떤 성과를 얻을지, 예능계의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금준 기자 music@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