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도 국내 워터파크를 찾는 이용객이 증가하고, 따뜻한 동남아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또한 한겨울 야외 노천 스파에서 휴식을 즐기는 가족과 연인이 점차 많아지고 다양한 저가 항공사들의 출범으로 동남아 관광이 보편화됨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매년 10월부터 12월의 비수기 시즌을 기준으로 2010년에는 전년대비 0.7%, 2011년에는 2.6%, 2012년(10월~12월 현재)인 올해의 수영복 매출은 28.8%로 대폭 증가했다.
여름상품이라 여겨졌던 수영복 매출에 비수기가 없어지고 수영복이 사계절 꾸준히 잘 팔리는 스테디셀러로 등극하고 있는 것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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