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개 업종의 주변 인기 장소, 전국 355개 지역별로 업데이트..31일까지 기부 이벤트 진행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은 'T맵 플레이스'에 소셜 기능을 결합한 위치 기반 서비스 '피캣(pickat)'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17일 출시되는 피캣은 음식·여행·놀거리 등 트렌드에 밝은 사람들이 선택한 장소 정보를 쉽게 찾고 사용자의 경험을 추가·공유하는 소셜 지역정보 서비스이다.
또한 사용자가 좋아하는 장소에 테마명을 붙여 관리, 공유하는 픽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을 통해 같은 장소에 대한 사용자들의 다양한 경험이 축적되고 사용자들은 자신의 상황과 취향에 맞는 장소를 테마별로 쉽게 찾을 수 있게 된다. 내년 2월에는 11번가 등과의 제휴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장욱 SK플래닛 오픈소셜 사업부장은 "향후 피캣이 다양한 테마들이 공유되는 소셜 서비스로 자리잡길 기대한다"며 "쿠폰 등의 커머스 서비스를 접목해 새로운 지역기반 마케팅 플랫폼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보경 기자 bkly4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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