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말맞아 아이폰5 판매 본격 돌입 "SKT는 즉시개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이폰5 호응도, 아이폰4S에 비해 좋은 편..KT는 예약가입자 우선 개통 후 순차적으로 가입받아

주말맞아 아이폰5 판매 본격 돌입 "SKT는 즉시개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애플 아이폰5 국내 출시 이후 맞는 첫 주말, 영하 10도를 넘나드는 혹한에도 아이폰5을 둘러싼 세간의 관심과 호응은 뜨거웠다.

8일 서울 강남역 일대 10여개 휴대폰 매장에는 '아이폰5 즉시개통'이라는 대형 광고판을 붙여놓고 행인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판매 점원은 "바로 어제 들어온 제품이다보니 10명 중 9명은 아이폰5에 대해 알아보는 고객"이라며 "국내 출시일이 계속 지연되면서 기대감도 컸던 모양"이라고 말했다. 특히 지난해 아이폰4S 출시 당시에 비해 반응이 더 좋다는 설명이다.
주말에는 전산시스템이 열리지 않아 정상 개통은 월요일에야 가능하지만 매장 내 테이블마다 아이폰5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다. 아이폰4 사용자였던 김상수(28)씨는 "편리하고 익숙한 UI(사용자환경) 때문에 아이폰5 구입을 결정했다"며 "화면크기도 커지고 훨씬 가벼워진 점도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SK텔레콤 강남직영점 직원들은 아이폰5 가입 접수를 받느라 분주한 모습이었다. 새로 구축한 아이폰5 체험존에도 손님들로 북적였다. KT 대리점에서 만난 박지연(31)씨는 "이전에 사용하던 아이폰4를 26만원에 보상받으면 싸게 구입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아이폰5 구입을 고려중이라고 했다.

한 점원은 "아이폰5는 다른 국내산 스마트폰들과는 달리 시간이 지나도 가격이 떨어지지 않는다"며 "기존에 쓰던 스마트폰을 팔아 보상액을 최대한 많이 받는 게 아이폰5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이라고 귀띔했다.
한편 현재로선 예약가입을 신청하지 않은 경우 SK텔레콤을 통해서만 아이폰5 구입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지난 7일 온라인 예약가입 신청자 5만명에 대한 개통을 마쳤기 때문이다.

KT는 온·오프라인과 SMS를 통해 확보된 예약가입자 25만여명의 개통을 우선적으로 완료한 후 순차적으로 가입을 진행한다. 8일 현재 28차수 중 10차수까지 개통됐으며 다음주 중에는 예약가입자가 아니더라도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보경 기자 bkly47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