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의 주연인 빼빼로가 주연자리를 브라우니 등에게 내주고 조연이 됐다.
11일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롯데몰. 빼빼로데이를 맞아 빼빼로를 판매하기 위한 제과ㆍ제빵업체들의 빼빼로 진열이 봇물을 이뤘지만 특수를 누리고 있는 것은 바로 옆 인형가게였다.
김진영(38ㆍ남) 인형가게 사장은 "빼빼로데이를 맞아 브라우니 인형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빼빼로를 덤으로 주고 있다"며 "빼빼로데이와 엮어 판매하다보니 매출이 두배로 늘었다"고 행복한 웃음을 지었다.
브라우니를 구매한 직장인 신성일(29ㆍ남)씨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여자친구에게 어떤 선물을 할까 고민하던 중 개콘의 광팬인 여자친구가 '브라우니를 갖고 싶다'고 했던 말이 생각나 구입하게 됐다"며 "빼빼로도 무료로 주고, 선물 포장도 이쁘게 해줘서 너무 좋다"고 기뻐했다.
인형가게 대각선으로 보이는 한 멀티패션매장도 손님들로 장사진을 이뤘다. 이 매장 역시 빼빼로데이를 맞아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손님들께 빼빼로를 덤으로 증정하고 있었다.
업계 관계자는 "업체들의 상술 때문에 저가인 빼빼로가 빼빼로데이에서 밀리고 고가 상품인 인형 등의 선물이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며 "친구를 생각하는 순수한 마음에서 시작된 빼빼로데이의 본질도 상술때문에 퇴색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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