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종시 옮겨가는 공무원, 주택마련 문제 없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행복청, 올해 말까지 955명 첫마을에 입주, 공공임대 1073명 배정…세종시 인근 2400여 가구 확보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올해 세종시로 옮기는 중앙부처공무원들의 주거 마련에는 문제가 없을 전망이다.

세종시와 대전, 오송 등 부근에 충분한 전·월세 매물이 확보된 데다 첫마을아파트에 이전공무원들이 분양받은 948가구에 대한 전세매칭 등으로 주거지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4일 국무총리실에서 운영하는 세종시정보센터(www.sejongcrnter.go.kr)의 실시간 주택매물정보 등으로 세종시 이전공무원들이 충분히 주거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고 밝혔다.

국무총리실 조사에 따르면 1단계 이전공무원(4738명)중 1717명이 수도권에서 당분간 출·퇴근하며 3066명이 세종시 등으로 옮길 계획이다.

올해 말까지 1단계 이전공무원 4738명 중 955명이 첫마을에 집을 마련했고 1073명은 지난달 공공임대아파트에 배정하는 등 2028명이 세종시에 보금자리를 만들었다.
세종시 인근지역의 전·월세 매물도 많아 첫마을을 뺀 다른 지역에 아파트 436가구, 원·투룸, 도시형생활주택 등을 합쳐 2400여 가구가 매물로 나왔다.

이에 따라 행복청은 주거지원이 필요한 생활안정지원방안을 더 마련하고 전·월세 물량 및 시세정보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맞춤형 주거확보지원서비스를 할 예정이다.

아울러 행복청은 주거문제 해결과 함께 다양한 교통편의시설 확충으로 출·퇴근공무원들 편의를 꾀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전·월세 매물이 풍부한 오송과 공주 등 부근지역으로 통근버스노선을 늘리는 방안을 관계부처와 협의 중이다.

이능호 행복청 입주지원서비스팀장은 “이전공무원들의 주거확보와 전·월세 값 안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매월 1회 이상 이전지원점검단회의를 열고 총리실 내 중앙행정기관 이전공무원종합지원센터 운영, 세종시 생활정보 순회설명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