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DB금융대학, 내년 3월 개교.. 금융 전문인재 키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DB금융대학, 내년 3월 개교.. 금융 전문인재 키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금융권에서 최초로 출범하는 KDB금융대학을 이른바 스카이(SKY)보다 앞선, 취업과 학업 병행 시스템의 롤모델로 만들겠다."

강만수 회장의 강한 의지 아래 내년 3월 KDB금융대학교가 문을 연다. KDB금융그룹은 31일 금융권 최초로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사내대학인 'KDB금융대학교' 설치를 인가받고, 오는 3월 첫번째 학기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금융인재를 전문적으로 배양하는 이 학교에서는 KDB금융그룹의 은행, 증권, 생명, 캐피탈, 자산운용, 인프라 등 6개 계열사 직원이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4년제 정규 학사학위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입학정원은 50명으로, 총 정원은 200명이다.

그룹 측은 일반대학과 차별화되는 이론과 실무가 조화된 전문인재 양성에 나설 것이라는 포부다. 교수·강사 자격을 갖춘 사내 전문가가 강의를 맡게 되며, 금융학과에 특화된 금융 전공 과목(집합강의)과 방송통신대학 등 외부대학에 위탁한 교양과목(원격강의)으로 구성된다. 이밖에 고졸입행 경력의 교수를 학생 상담교수로 활용해 학생들의 애로사항 청취, 학습상담, 생활지도 등을 담당토록 할 예정이다.

등록금 및 교육 경비는 전액 각 계열사 측이 부담하며, 지방 근무자를 위한 통학 여비도 지원된다. 학생회 활동이나 클럽활동 지원비 역시 지원받을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개발금융, 투자금융, 기업금융, 국제금융, 기업구조조정, KDB 다이렉트 등 그룹의 특별한 역량과 노하우를 교육과정에 집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KDB금융대학은 필요한 사람을 뽑아 자체적으로 교육 시키는 '교육혁신', 고졸 행원을 적극적으로 채용해 경제활동개시 연령을 낮추는 '성장동력 확충', 일자리와 교육기회를 동시에 제공하는 '복지'의 측면에서 일석삼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역설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