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철수 측 "정치개혁안, 단일화와 관련 없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안철수 무소속 대선 후보측은 24일 전날 발표한 정치개혁방안에 대해 "단일화와 전혀 관련이 없다"며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달라"고 말했다.

안철수 후보의 송호창 공동선거대책본부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 공평동 캠프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정치개혁에 대해 여러 과제가 산적해 있어서 이야기를 꺼낸 것"라며 "단일화와 연관시키는 것은 사실도 아니고 적절하지 않다"며 이같이 밝혔다.
송호창 본부장은 "개혁의 출발은 기득권의 포기로 시작해야 한다"며 "정치권이 기득권을 내려놓아야 국민에게 고통 분담을 요구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캠프내의 유일한 현역 의원인 송 본부장은 "저도 몇개월 의원 생활을 하면서 국민이 국회와 정치권에 보내고 있는 따가운 시선을 느꼈다"며 "국민의 불만을 무엇인지 직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의원 개인의 특권뿐만 아니라 국회의원 전체의 특권을 내려놓자는 것"이라며 "정치가 스스로 혁신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정치권의 비판 여론에 대해 "국회의원 숫자가 줄어들면 정당 정치가 약화되고 행정부 견제가 어려움이 있는게 아니냐고 이야기 할 수 있다"며 "바꿔 말하면 국회의원 숫자가 늘리면 (그 문제들이)다 해결됐느냐고 반문해야한다"고 반박했다.

심상정 진보정의당 대선 후보가 안 후보의 쇄신안에 대해 '엘리트 정치'라고 한 비판에 대해 "국회의원 숫자를 줄이면 엘리트 정치가 되고 늘이면 해결되느냐"고 반문했다.

안 후보의 정치개혁안이 정치불신에 편승했다는 지적에는 그는 "정치 불신을 편승한게 아니라 국민의 목소리를 대변한 것"이라며 "국민들이 정치권에 대한 불신을 해결하지 않고는 안 후보가 한 발짝도 나아갈 수 없다"고 답했다.

안 후보는 전날 인하대 강연에서 국회의원 수와 정당보조금 축소, 중앙당 폐지 등 3대 정치권 특권포기방안을 제시했다. 이에 대해 여야를 불문하고 "현실성이 없다", "엘리트 정치", "정치를 모르고 하는 소리"라는 비판적인 반응들이 나오고 있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