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파리바게뜨, 한국서비스품질지수 2년 연속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파리바게뜨, 한국서비스품질지수 2년 연속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SPC그룹의 파리바게뜨는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2012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제과점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앞서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에서도 1위에 선정돼 이번 수상으로 2년 연속 고객만족 3관왕을 달성하게 됐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는 해당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해본 소비자가 직접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하는 모델로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해 지난 2000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KS-SQI에서 총점 71점을 얻어 제과점 부문 가장 높은 고객만족도를 기록했으며 특히 제품 및 서비스의 다양성과 품질 우수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고객 만족에 관한 지표에서 2년 연속 3관왕을 했다는 것에 기쁨과 함께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파리바게뜨는 2012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전 부문 1위를 차지하며 국내 최고의 베이커리 브랜드로서 면모를 과시하는 한편, 한국산업브랜드파워(K-BPI),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올해의 브랜드대상 등에서 베이커리 부문 1위를 차지하며 브랜드 가치도 인정받고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