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승리' 김광현 "의심하는 시선에 오기로 던졌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승리' 김광현 "의심하는 시선에 오기로 던졌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인천=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에이스의 부활은 화려했다. 김광현이 삼진 퍼레이드를 펼치며 이만수 감독의 기대에 화답했다.

김광현은 16일 인천 문학구장에서 열린 롯데와의 플레이오프 1차전에 선발 등판, 6이닝 5피안타 1사사구 1실점 호투를 선보였다. 삼진을 10개나 잡아내는 위력투를 뽐내며 선수단의 2-1 승리를 견인했다. 10개의 탈삼진은 역대 플레이오프 한 경기 최다 공동 2위(이상훈)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부동의 1위는 1989년 10월 17일 태평양을 상대로 11개를 솎아낸 선동렬 KIA 감독이다.
이만수 감독의 과감한 카드는 적중했다. 경기 전 이 감독은 “김광현이 최근 달라졌다. 크게 좋아져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며 “SK하면 김광현 아닌가. 모든 면이 나아져 성준 투수코치의 만류에도 강력하게 (1차전 선발투수로) 밀어 붙였다”라고 설명했다.

김광현은 믿음에 그대로 보답했다. 최고 시속 150km의 직구에 슬라이더, 커브 등을 섞으며 롯데 타선을 효과적으로 공략했다. 1회부터 그랬다. 손아섭에게 2루타를 내줬지만 조성환, 홍성흔을 모두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2회 황재균, 전준우, 박종윤 세 타자를 모두 삼진으로 처리한 김광현은 4회에도 전준우, 홍성흔, 손아섭 등을 상대로 삼진 3개를 추가했다. 6회 손아섭에게 적시타를 허용해 1실점했지만, 이어진 위기를 그대로 틀어막으며 승리 요건을 갖춘 채 엄정욱에게 바통을 넘겼다.

'승리' 김광현 "의심하는 시선에 오기로 던졌다"   원본보기 아이콘

불펜진의 무실점 호투로 승리를 따낸 김광현은 경기 뒤 “포스트시즌에서 늘 1차전이 어려웠는데 이겨서 다행이다. 다음 경기를 편하게 임할 수 있게 됐다”라며 웃었다. 정규 시즌 김광현은 다양한 부상에 시달리며 다소 부진했다. 16경기에서 남긴 성적은 8승 5패 평균자책점 4.30. 경기 전 적잖은 매체, 야구팬들이 1차전 선발 낙점에 의구심을 드러낸 이유다.
김광현은 온갖 우려를 보기 좋게 뒤집었다. 밑바탕은 오기였다. 그는 “SK 팬을 포함해 (내 실력을) 의심하는 사람들에게 꼭 (호투를) 보여주고 싶었다. 공 하나하나를 혼신을 다해 던졌다”며 “좋은 결과가 나와 기분이 좋다”라고 밝혔다. 이어 “상호 형의 리드를 믿고 따라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 고개를 가로저은 게 두 번에 그쳤다”며 “한 번 더 등판한다면 더 좋은 모습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김광현을 끝까지 믿은 이만수 감독은 “올해 들어 가장 좋은 피칭을 했다”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이날 승리로 SK는 한국시리즈 진출에 한걸음 이상 다가서게 됐다. 그 뒤를 윤희상, 마리오 산티아고, 송은범 등 수준급 선발투수들이 버티고 있는 까닭이다. 반면 롯데는 라이언 사도스키의 전력 이탈로 선발진 구축에 적잖은 어려움이 예상된다.

한편 SK는 2차전 선발투수로 윤희상을 예고했다. 롯데는 송승준으로 맞불을 놓았다.




이종길 기자 leemean@
정재훈 사진기자 roz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