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자회사 합병 코닉글로리, 2015년 매출 1000억원 달성 목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명제 코닉글로리 대표이사

조명제 코닉글로리 대표이사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자회사 합병으로 IT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2015년 매출 1000억원 이상을 달성하겠다"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기업인 네오리진 는 10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자회사 정보보호기술과의 합병을 통해 IT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조명제 대표는 "네트워크 솔루션 국내 1위 기업인 코닉글로리와 국내 최고의 유·무선 보안 솔루션 기술력을 가진 정보보호기술이 오는 12월1일부터 새로운 합병법인으로 출범하게 된다"면서 "기존 사업인 네트워크와 보안사업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다양한 융합사업 분야로 진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합병회사인 코닉글로리는 세계적인 네트워크 장비에 대한 국내 총판 파트너로 강력한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다. 피합병회사인 정보보호기술은 위협관리시스템(TMS, Threat Management System)에서 국내 시장 1위를 점유하고 있으며 다수의 국가기반 사업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조 대표는 "합병으로 양사가 갖고 있는 민간 및 공공부문 사업영역이 통합되고 유통망과 기술력의 결합으로 시장지배력 강화 등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면서 "또한 다양한 융합사업 분야 진출로 오는 2015년에는 매출 약 1000억원 이상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닉글로리는 정보보호기술과 합병 후 내년에는 매출액 650억원, 2014년에는 879억원, 2005년에는 1142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영업이익은 내년 82억7000만원에서 2015년에는 234억7000만원으로 증가할 것이란 전망이다.

특히 코닉글로리는 합병 이후 공공 인프라 시장 진출을 꾀하고 있다. 조 대표는 "공공 인프라 시장은 1조2000억원 규모로 대기업의 정부발주 공공 입찰 제한으로 중소 IT업체들에게 사업기회가 확대될 것"이라며 "네트워크 뿐 아니라 솔루션 개발력까지 보유한 코닉글로리는 공공 인프라 시장에서 선두적 입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알짜 자회사를 통한 에너지 소재사업의 매출 성장도 기대되고 있다. 코닉글로리는 자회사 네오플랜트를 통해 태양전지 소재사업을, 이엠티를 통해 이차전지 소재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네오플랜트는 태양광 밸류체인에서 가장 핵심인 메탈실리콘을 제조하며 규석 광산에서 파우더 생산까지 수직 계열화를 이룬 국내 최초 기업이다. 이엠티는 이차전지 중 수입의존도가 높은 양극활물질용 전구체를 생산함으로써 세계적인 소재기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