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스코건설, 베트남정부 우정휘장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동화 포스코건설 부회장(왼쪽 세번째)이 5일 베트남 정부가 수여한 우정휘장을 들고 응웬쩐남 베트남 건설부 차관(왼쪽 두번째)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정동화 포스코건설 부회장(왼쪽 세번째)이 5일 베트남 정부가 수여한 우정휘장을 들고 응웬쩐남 베트남 건설부 차관(왼쪽 두번째)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포스코건설이 5일 베트남 정부로부터 ‘하노이광역도시마스터플랜’의 성공적인 수행과 베트남 건설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정휘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우정휘장은 베트남 경제·사회·정치·외교·군사 등 여러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와 협력을 거둔 외국기관과 개인에게 수여하는 최고 권위의 포상이다.
이날 베트남 건설부 관저에서 열린 우정휘장 수여식에는 응웬쩐남 베트남 건설부 차관, 응웬반코이 하노이시 부인민위원장 등 정부 고위급 인사와 손우준 주베트남 한국대사관 건교관, 정동화 포스코건설 부회장, 박용수 포스코건설 상무 등이 참석했다.

정동화 부회장은 "베트남 현지의 합작파트너, 협력업체들과 동반자적인 관계 형성에 보다 주력하고 더 많은 베트남기업들과 동반성장하는 기회를 만들어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008년 9월 미국 퍼킨스이스트만 등과 하노이광역도시마스터플랜을 수주해 2011년 7월 베트남 정부의 승인을 획득했다.
베트남 정부가 2010년 하노이 천도 1000주년을 맞아 추진한 이 사업은 921㎢인 하노이시의 면적을 3344.6㎢로 3배 이상 확대하는 것으로 신도시, 도로, 상하수도, 전력, 하천정비, 철도, 정보통신 등 모든 분야를 포함하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유래를 찾기 힘든 초대형 수도 기본 계획에 속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하노이광역도시마스터플랜이 성공적으로 완수된 데 이어 이번 정부 포상을 통해 그 공적을 인정받게 됨에 따라 향후 도시개발과정에서 한국 기업들의 활발한 참여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창립 이듬해인 1995년부터 호치민, 하노이, 하이퐁 등 베트남 각지에서 철강공장, 항만, 병원, 고속도로 등 인프라 건설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현재 베트남 최초의 자립형 신도시인 스플랜도라 신도시 사업을 비롯해 노이바이-라오까이 고속도로 등 다양한 건설사업으로 베트남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박미주 기자 beyon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