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폰5' 월 2000원이면 사는 기막힌 방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나오자마자 '버스폰'.. SKT KT 파격 보상 판매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이동통신사들의 구형 아이폰 보상판매 정책 때문에 애플의 아이폰5가 나오자마자 이른바 '버스폰'이 될 전망이다.

버스폰은 약정을 걸고 가입할 때 한 달에 2000원~3000원만 내면 살 수 있는 휴대폰을 일컫는다. 아이폰5도 쓰던 아이폰을 주면 버스 요금과 비슷한 돈만 내고 살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이른바 '버스폰'이 되는 셈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과 KT는 경쟁적으로 기존 아이폰을 높은 가격에 매입하는 파격적인 보상판매안을 내놨다. KT는 파손된 곳이 없고 기능이 정상동작하는 아이폰4S를 A급 기준 무려 47만원에 매입한다.

KT의 중고 휴대전화 장터인 '올레 그린폰 거래'의 평가기준표에 따르면 A급은 전원·터치스크린·액정 발광·충전·홈버튼 등이 정상 동작하고 강화유리와 액정이 깨지지 않았으며 부품에 누락이 없으면 된다. 외관의 사소한 흠집이나 마모, 변색은 평가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SK텔레콤은 A급 아이폰4S를 매입하면서 KT보다 1만원 더 많은 48만원을 쳐준다. 충전기와 USB 선을 함께 반납하면 49만원을 준다. 국내 아이폰 사용자의 다수가 KT인 상황을 첫 LTE 아이폰인 아이폰5를 이용해 바꿔보려는 시도로 풀이된다.
양사 모두 A+급은 52만~53만8000원까지 보상해주지만 이 등급은 개통만 하고 실제로 사용하지 않은 제품만 해당된다. B급 제품의 매입 금액은 10만~24만원이다.

아이폰5(16GB 기준)의 국내 출고가가 전작인 아이폰4S와 같은 81만4000원으로 예상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A급 보상판매로 새 기기 값의 60%가량을 충당할 수 있게 되는 셈이다.

여기에 이동통신사가 주는 보조금 한도인 27만원을 추가로 지원받으면 아이폰5의 할부원금이 5만~7만원대가 된다. 이를 2년 약정 시 한 달에 2000원~3000원만 내면 아이폰5를 살 수 있어 아이폰5가 버스 요금과 가격이 비슷하다는 소위 '버스폰'이 되는 것이다.

이통사 보조금을 10만원 정도만 받아도 할부원금 22만~24만원으로 월 1만원 정도면 아이폰5를 살 수 있다. 국내 이동통신사의 이런 보상판매 규모는 미국이나 일본과 비교해서도 10만~30만원가량 높은 수준이다.



심나영 기자 sn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