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폰5 출시]"아이폰5 보다는 iOS6가 새로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이폰 직접 사용한 후 평가는?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됐던 애플의 신제품 스마트폰 아이폰5가 전격 공개되면서 발표 현장에서 이 제품을 사용해본 이들의 평가도 외신을 통해 속속 전해지고 있다.

얇고 가벼워진 외관과 빠른 속도는 호평을 받고 있지만 전작인 아이폰4S와 달라진 점이 없다는 지적도 제기됐다. 오히려 새로운 운영체제인 iOS에 대한 기대가 높았다.
씨넷, 더버지 등 미국 IT전문매체에 따르면 아이폰5는 한 속에 쏙 들어오는 크기가 이 제품을 처음 사용한 이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4인치로 화면을 키웠지만 애플이 강조하는 '한 손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의 크기는 유지한 것이다.

두께와 무게도 아이폰4S에 비해 줄어 가벼워졌다는 점도 많은 이들이 아이폰5의 장점으로 꼽았다. 아이폰5의 두께는 7.6mm로 아이폰4S보다 18% 얇아졌고, 무게는 112g으로 20% 가벼워졌다.
세로 길이가 늘어나 아이콘 배열이 기존 4줄에서 5줄이 된 점도 사용에 편리함을 더 한다. 많은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의 첫 화면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을 볼 수 있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제품은 가벼워졌지만 뒷면에 유리가 아닌 알루미늄을 써서 전체적으로 견고한 느낌을 주는 것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1136X400 해상도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아이폰4S에 비해 화질도 선명하다. 빠른 속도의 프로세서를 장착해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는 속도도 대폭 개선됐다.

아이폰5 보다 iOS6의 기능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점도 눈에 띈다. 아이폰4S를 업그레이드, iOS6를 사용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라는 의견이 나올 정도다.

iOS6는 내비게이션 역할을 하는 지도 서비스, 파노라마 방식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카메라, 사용자의 교통카드나 쿠폰 등을 모으는 기능 등이 추가됐다. 음성인식 기능인 '시리'도 강화됐다.



김철현 기자 k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