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학교급식 '비상'..수원 고교서 또 식중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내 고등학교에서 잇달아 식중독 의심 사고가 발생, 학교 급식 위생에 비상이 걸렸다. 특히 경기도교육청이 도내 2000여개 학교를 대상으로 급식 위생상태를 조사한 뒤 발생해 논란이 되고 있다. 도교육청은 당시 조사에서 95%가 A등급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10일 경기도교육청 등에 따르면 지난 5일 점심 메뉴로 비빔밥을 먹은 수원 S공고 학생 36명이 설사와 구토 등 식중독 증세를 보였다. 특히 이날 증세가 심한 4명의 학생은 보건소에서 치료받은 뒤 귀가했다. 해당 학교는 지난 7일 부랴부랴 비상대책회의를 열었고, 보건당국은 정확한 원인규명을 위해 식자재를 수거해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학교 측은 학생들에게 집단 식중독 증세 발생 사실을 외부에 발설하지 말도록 교육을 시킨 것으로 드러났다.

앞서 지난달 22일 께 시흥 A고교에서도 58명이 단체 급식으로 나온 점심과 저녁을 먹은 뒤 복통과 설사 등의 식중독 증세를 보였다. 학교 측은 22일과 23일 증세를 호소하는 학생들을 일찍 귀가시키고, 나머지 학생들도 정규 수업이 끝난 오후 4시께 전원 집으로 보냈다.

경기도는 올해 상반기 2건의 식중독 사고가 있었다. 하지만 하반기 들어 20여일 새 2건의 식중독 의심사고가 발생했다. 특히 도교육청은 지난달 22일 도내 1954개 초ㆍ중ㆍ고교 및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식재료 검수, 식재료의 품질 및 원산지 관리, 급식기기 소독상태 등 83개 항목을 점검한 결과 94.9%인 1854개 학교가 위생관리 'A등급'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수원에 사는 한 시민은 "도교육청이 지난달 학교급식 위생관리 결과에서 95%가 A등급이라고 발표했는데, 발표 후 잇달아 2건의 식중독 사고가 터졌다"며 "이는 조사 자체가 수박 겉핥기식으로 진행된 게 아니냐"고 지적했다.

일부에서는 최근 경기도교육청이 학교생활기록부 학교폭력 기재를 놓고 교육과학기술부와 '기싸움'을 벌이면서 상대적으로 도교육행정 '누수현상'이 빚어진 데 따른 것이란 분석도 나오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