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계청소년야구]한국, 일본에 3-0 설욕···최종 5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정재훈 기자

사진=정재훈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한국 청소년야구대표팀이 숙적 일본을 상대로 설욕에 성공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이정훈 감독이 이끄는 청소년대표팀은 8일 목동구장에서 열린 제25회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5~6위 결정전에서 일본을 3-0으로 꺾고 최종 5위로 대회를 마감했다. 지난 6일 결선리그에서 일본에 접전 끝에 2-4로 패한 아쉬움을 이틀 만에 되갚았다.
선발 이건욱의 호투가 단연 돋보였다. 앞서 일본을 상대로 3이닝 퍼펙트를 선보인 이건욱은 이날 8이닝을 3피안타 무실점으로 틀어막으며 '일본 킬러'의 면모를 과시했다.

마운드의 안정과 함께 타석에서도 일찌감치 득점포가 터졌다. 2회 1사 후 심재민의 볼넷으로 기회를 잡은 한국은 후속 타자 송준석의 좌중간 적시 2루타로 선취 득점에 성공했다. 기세가 오른 한국은 5회 초 선두타자 송준석의 몸에 맞는 볼과 이우성의 보내기 번트, 안중열의 좌전안타로 1사 1,3루의 찬스를 잡았다. 이어 1루 주자 안중열이 도루를 시도하자 당황한 상대 선발 오타니 쇼헤이가 보크를 범하면서 손쉽게 두 번째 점수를 획득했다. 2-0으로 앞선 채 마지막 9회 초 공격에 돌입한 한국은 4번 타자 윤대영이 좌월 솔로 홈런을 뽑아내며 상대 추격의지를 잠재웠다.

9회 말 심재민과 윤형배가 차례로 이어 던진 한국은 일본의 공격을 무실점으로 막고 깔끔한 승리를 장식했다.


김흥순 기자 spor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