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루이뷔통 대박낸 '삼성가 딸' 해외 나가더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국내에 이어 해외 명품시장도 쥐고 흔들 태세다.

신라면세점이 최근 싱가포르 창이공항에 명품 매장 운영권을 두 개나 따내면서 보테가베네타 매장을 이미 확보하고, 프라다 면세 매장 입점을 추진 중이다.
세계 공항 면세점 최초로 인천공항 내 루이뷔통을 유치하고 월매출 100억원대를 기록해 업계를 놀라게 한 이 사장의 저력이 해외에서도 본격적으로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신라면세점은 7일 싱가포르 창이공항 매장운영권을 추가로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이후 두 번째다.

이번에 운영권을 획득한 매장은 현재 세계 1위 기업인 DFS가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이번 입찰을 통해 운영권자가 DFS에서 신라면세점으로 바뀌게 됐다. 이 매장은 싱가포르 창이공항에서 가장 핵심구역인 제 3터미널(T3) 구역에 위치해 있고, 2013년 1월 9일부터 3년간 운영하게 된다.
신라면세점은 DFS가 입점시켜 운영하고 있는 보테가 베네타 브랜드를 그대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입찰 성공으로 신라면세점의 해외 진출이 점차 가속화되는 분위기다.

이 사장은 앞서 지난 8월에도 싱가포르 창이공항에서 가장 핵심 터미널인 T3 중에서도 중심구역에 매장을 따낸 바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싱가포르 1호 매장에서는 프라다 입점을 추진 중”이라면서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다”고 귀띔했다. 이 매장은 신라면세점이 오는 12월1일부터 3년 동안 단독으로 운영하게 된다.

이 사장은 면세사업에 각별한 관심을 쏟고 있다. 지난해 9월에도 세계 공항 면세점 최초로 루이뷔통을 유치해 업계를 놀라게 한 바 있다.

인천공항 출국장 3층 중앙에 자리 잡은 550㎡(166평) 규모의 신라면세점 루이뷔통 매장은 지난해 9월10일 개점한 이래 매달 약 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백화점 루이뷔통 점당 평균 매출의 약 3배 수준이다.

한편 호텔신라는 뉴욕에서 발간되는 세계적인 럭셔리 여행전문지 '트래블 앤 레저'에서 '아시아 최고의 시티 호텔(City Hotel) 30' 부문에 국내 호텔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서울신라호텔은 6일 아시아 최고의 시티호텔 30 부문에서 도심 호텔 중 16위를 차지했다. 이는 싱가포르 샹그릴라 호텔(17위), 홍콩 포시즌스 호텔(18위), 도쿄 그랜드 하얏트(23위) 등보다 앞선 순위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