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스파이더 랩탑' 공개 "갤S3 연결해서 큰 화면으로 즐기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독일 'IFA 2012' 삼성 부스에서 최초 공개

KT, '스파이더 랩탑' 공개 "갤S3 연결해서 큰 화면으로 즐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KT(회장 이석채)는 스마트폰과 연결해 큰 화면으로 작업할 수 있는 '스파이더 랩탑(Spider Laptop)'을 오는 9월 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가전전시회 'IFA 2012'에서 공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스마트폰의 하드웨어 성능은 PC 수준에 근접했으나, 좁은 화면과 터치인터페이스, 적은 배터리 용량 등의 한계로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했다.
스파이더 랩탑은 스마트폰과 하나의 케이블로 연결돼 기존 스마트폰의 제약에서 벗어나 11인치(1366*768) 대화면과 키보드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CPU, RAM 등이 없어 얇고 가벼워 휴대성도 뛰어나다.

또한 8000mA의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해 장시간 문서작업과 멀티미디어 감상에도 용이하며, 연결된 스마트폰의 배터리 충전도 가능하다. KT의 유클라우드 서비스와 연계하면 이메일과 문서편집 등 다양한 모바일 오피스 활동을 할 수 있다.

KT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3 LTE'를 스파이더 랩탑의 두뇌역할을 하는 첫 번째 스마트폰으로 제공한다. KT로 출시된 갤럭시S3 LTE를 구입한 후, 무선으로 간단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받아 랩탑과 연결하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박윤영 KT 기술개발실 상무는 "특정 제조사의 특정 단말끼리만 결합되는 기존 제품들과 달리, 스파이더 랩탑은 다양한 제조사의 스마트폰과 랩탑으로 확대되어 이동통신사가 주도하는 하드웨어 에코시스템의 첫 걸음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지닌 제품들이 출시되어 IT기기를 더욱 스마트하게 쓰고 싶어하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스파이더 랩탑은 8월 29일부터 올레닷컴 홈페이지에서 메탈 소재 고급형 1종이 29만7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KT는 향후 저가 보급형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며, 랩탑과 결합 가능한 스마트폰 모델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KT, '스파이더 랩탑' 공개 "갤S3 연결해서 큰 화면으로 즐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김보경 기자 bkly47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