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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넘치는 힘이 인상적인 '인피니티 G37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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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피니티 G37R

인피니티 G37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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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어떤 제품이든 한정판은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희소가치 때문이다. 인피니티 G37R도 200대 한정판매 레이싱 모델이다. 이 모델은 G25R, G37R 등 2가지 모델이 있으며 한국, 미국, 중국 3개시장에서만 판매된다.

외관은 프런트와 리어스포일러가 새로 추가되면서 날렵하고 공격적인 이미지를 갖췄다. 기존 G37 세단의 중후함을 간직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이 강조돼 모든 연령층에 어필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외관의 날렵한 이미지는 내부 인테리어로도 이어졌다. 복잡한 편의사양을 최대한 배제하고 조작하기 쉽게 배치한 센터페시아의 느낌은 달리기 위해 만들어진 자동차라는 느낌을 주기에 충분했다. 특히 계기판의 컴팩트한 배치는 다른 어떤 모델보다 시인성이 뛰어났다. 상당수의 유럽차들이 놓치고 있는 계기판 디지털 정보의 깔끔함은 운전자에 대한 배려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이었다.

내부 공간의 넉넉함도 만족스러웠다. 앞뒤 좌석 레그룸 공간은 레이싱 모델임을 잊을 정도로 충분했고 헤드룸 역시 여유가 있어 시야를 확보하는데 어려움이 없었다. 다만 운전자의 몸에 맞춰 좌석을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미세조정 사양이 부족한 점은 아쉬웠다.

주행성능은 레이싱 모델답다. 최고출력 330마력의 3700cc 엔진을 탑재해 가속의 느낌이 남다르다. 낮으면서도 묵직한 차체는 속도가 빨라질수록 진가를 발휘했다. 출발 시 가속페달의 민감도는 넘치는 힘과 함께 운전의 재미를 선사했다. 또 다른 모델 25R는 최고출력 221마력의 2500cc V6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인피니티 특유의 민첩한 조향성능은 엔진의 넘치는 힘을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다. 막히는 도로에서는 물론 통행량이 많은 고속도로에서 부담 없이 차선을 변경할 수 있었다. 거친 노면과 곡선주로에서도 거의 흐트러짐이 없었다. LSD(Limited Slip Differential) 시스템 덕분이다.

달리기 위해 만들어진 탓에 연비를 기대하지 않는 게 좋겠다. 구형 모델에 비해서는 개선됐지만 도심에서 리터당 5km를 넘기 어려웠다. 그나마 길이 막히지 않는 고속도로에서 리터당 11~12km를 달릴 수 있었기에 리터당 평균 6~7km를 유지할 수 있었다.

가격대는 희소성에 투자할 의사가 있는 소비자라면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이다. 인피니티 G37R 한정판의 가격은 G25R 4470만원, G37R 5340만원이다.



임철영 기자 cyl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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