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주택분양 허위광고 못한다..9월11일부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이영규 기자】앞으로 경기도에서 주택을 분양할 때 기반시설 등에 관해 허위광고를 하지 못하게 된다.

경기도는 500가구 이상 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 시 주택단지로부터 500m 이내에 철도ㆍ학교ㆍ폐기물처리시설과 주거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각종 혐오시설 등 기반시설이 있는 경우 이를 반드시 분양 광고에 반영하도록 하는 내용의 '주택조례 시행규칙'을 제정ㆍ공포하고 다음달 11일부터 시행에 들어간다고 12일 밝혔다.
이 시행규칙은 그동안 사업시행자가 주택 분양에 유리한 내용만 알리고 소음이나 악취 발생 등 주거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시설을 알리지 않아 입주자와 분쟁이 끊이지 않고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500가구 이상 주택 입주자 모집 시 공고하는 기반시설 범위는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2조 제6호에 따른 기반시설 중 주거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4차로 이상 도로, 철도, 공원, 학교, 화장시설, 폐기물처리시설 등 35개 도시기반시설이다.

경기도는 이 시행규칙 제정으로 청약예정자는 주택단지 주변 여건을 고려해 주택을 합리적으로 결정할 수 있고, 입주자 모집 공고 내용과 입주 후 주변 현황 불일치로 인해 발생되는 사업시행자와 입주자간의 갈등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춘표 도 주택정책과장은 "앞으로 주택 분양 과정에서 야기되는 도민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적기에 제도를 개선해 도민들이 행복한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주택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필요에 따라 현장 모델하우스도 경기도 품질검수단의 활동 범위에 포함해 모델하우스와 실제 시공되는 주택의 품질이 동일하게 시공되도록 검수해 나갈 계획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