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림픽]홍명보호, 승부차기 끝 영국 잡고 4강 진출(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전성호 기자]한국 축구가 새 역사를 썼다. 올림픽 4강이다. 2002년 월드컵 4강 신화 10년 만에 이룩한 또 하나의 금자탑이다.

한국이 5일 오전(한국시각) 영국 카디프 밀레니엄스타디움에서 열린 2012 런던올림픽 남자축구 8강에서 영국과 1-1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5-4로 승리, 4강전에 올랐다. 준결승 상대는 '우승후보' 브라질이다.
쉽지 않은 경기였다. 시작부터 악재가 닥쳤다. 한국은 전반 4분 만에 오른쪽 수비수 김창수가 넘어지며 오른팔 부상을 당했다. 홍명보 감독은 오재석을 투입하며 일찌감치 교체 카드를 사용해야 했다.

그럼에도 선제골은 한국의 몫이었다. 전반 29분 지동원이 대포알 같은 30m 오른발 중거리 슈팅을 그대로 골망에 꽂았다. 이번 대회 첫 선발 출장에서 터뜨린 멋진 한 방이었다.

하지만 영국도 곧바로 따라왔다. 5분 뒤 페널티 지역에서 오재석의 핸드볼 파울로 영국에 페널티킥이 주어졌다. 키커로 나선 아론 램지의 슈팅이 골문을 가르면서 경기는 다시 균형을 이뤘다.
전반 39분, 이번엔 다니엘 스터리지가 돌파하는 과정에서 또 다시 영국의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하지만 골키퍼 정성룡이 램지의 두 번째 슈팅을 완벽하게 막아내며 위기를 넘겼다.

후반 들어 홍명보호는 또 다시 부상 암초에 걸렸다. 골문 앞 접전에서 정성룡이 상대 수비수 마이크 리차즈와 부딪히며 목 부상을 당한 것. 결국 정성룡은 이범영과 교체됐다.

이후 두 팀은 치열한 공방전을 펼쳤지만 더 이상 골을 만들어내지 못했고, 경기는 연장전을 거쳐 승부차기로 돌입했다. 경기와 마찬가지로 팽팽한 양상이 이어졌다. 두 팀 모두 네 번째 키커까지 골을 성공시켰다. 이윽고 마지막 키커, 이범영은 스터리지의 슈팅을 선방해 냈고, 기성용은 침착하게 골망을 갈랐다. 한국이 4강에 진출하는 순간이었다.




전성호 기자 spree8@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