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림픽]女 장대높이뛰기 이변 속출…무레르·페오파노바 예선 탈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옐레나 이신바예바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옐레나 이신바예바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옐레나 이신바예바(러시아)가 여자 장대높이뛰기 예선을 공동 1위로 통과했다. 금메달 사냥은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된다. 경쟁자로 거론됐던 세계적인 스타들이 줄줄이 탈락했다.

이신바예바는 4일(한국시간) 런던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2012 런던올림픽 여자 장대높이뛰기 B조 예선에서 4m55를 뛰어넘어 A조의 야리슬레이 실바(쿠바), 제니퍼 슈어(미국)와 함께 공동 1위로 결선에 안착했다. 1차 시기에서 4m50에 성공한 그는 이어진 4m55마저 단 번에 뛰어넘었다. 결승 커트라인은 4m60. 하지만 이를 소화한 선수가 없어 이신바예바는 그대로 결선 진출을 확정지었다.
사실 이번 예선은 이변의 무대에 가까웠다. 스타들이 줄줄이 탈락의 쓴잔을 마셨다. 파비아나 무레르(브라질)가 대표적이다. 지난해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서 4m85를 뛰어넘어 우승을 차지했던 그는 두 차례 시도 끝에 4m50을 소화하는데 그치며 결선 진출에 실패했다.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서 3위(4m75)를 기록했던 러시아의 또 다른 스타 스베틀라나 페오파노바는 4m40조차 뛰어넘지 못해 꼴찌에 머물렀다.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 메달리스트 가운데 생존자는 독일의 마르티나 슈트루츠(공동 7위, 4m55 2차 시기 성공), 한 명뿐이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도 아시아의 반란은 일어나지 않았다. 한 명도 결선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일본의 간판 아비코 도모미(공동 19위)는 4m25를 한 번에 뛰어넘었지만 이어 시도한 4m40에서 주저앉았다. 중국의 리링은 세 차례 도전 끝에 4m25를 소화하는데 그치며 30위를 차지했고, 최윤희는 두 차례 도전 끝에 4m10을 뛰어넘는데 머물며 그 뒤(공동 31위)를 이었다.




이종길 기자 leemea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