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 프렌들리' 골프공에, 휠라는 인체 무해한 골프의류 생산
대자연에서 즐기는 게임인 만큼 훼손보다는 보존에 공을 들여야 하는 게 마땅하다. 가장 많이 소비하는 골프공도 친환경 제품이 나왔다. 최근 미국의 딕슨골프는 새로운 개념의 '에코 프렌들리' 골프공을 출시했다.
핸디캡 10이상의 골퍼에게 적당하다는 설명이다. 1더즌에 29.95달러, 재활용 목적으로 낡은 공을 가져오면 6달러를 돌려준다는 점도 이색적이다. 제조사의 친환경경영도 남다르다. 1회용 물병은 절대 사용하지 않고, 모든 서류는 종이 대신 이메일로 주고받는다. 또 화단으로 조성한 건물 옥상에는 태양열 전지판을 설치하는 등 친환경에 앞장서고 있다.
국내에서는 국산골프공생산업체 볼빅이 환경보호차원에서 '골프공 수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자사 골프공 50개 또는 100개를 모아오면 새 공 6개 또는 12개로 교환해 준다. 전국 600여 곳의 골프장과 골프연습장, 골프숍 등에 공 수거함까지 설치해 직접 거둬들이고 안전하게 재처리한다.
김민정 휠라코리아 마케팅 과장은 "EQ마크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아주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 하지만 인증을 통해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면서 "소재는 물론 공정과정도 인체에 무해하게 생산한다"고 했다. 이밖에도 골프의류 브랜드에서 화산재와 대나무 등 자연물에서 얻은 친환경 또는 재생 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자외선 차단기능에 흡습, 속건, 항취, 살균 등의 효과까지 있어 골프 라운드용으로 제격이다.
손은정 기자 ej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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