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골프도 친환경 "재생가능한 골프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에코 프렌들리' 골프공에, 휠라는 인체 무해한 골프의류 생산

 친환경 소재로 개발된 딕슨 골프공.

친환경 소재로 개발된 딕슨 골프공.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손은정 기자] 골프업계에 '친환경' 기업이 늘고 있다.

대자연에서 즐기는 게임인 만큼 훼손보다는 보존에 공을 들여야 하는 게 마땅하다. 가장 많이 소비하는 골프공도 친환경 제품이 나왔다. 최근 미국의 딕슨골프는 새로운 개념의 '에코 프렌들리' 골프공을 출시했다.
여성용이다. "세계 최초로 개발된 100% 친환경 골프공"이라는 주장이다. 크리스탈 핑크 커버와 이 회사가 개발한 환경친화적인 코어를 사용했다. 모두 재생할 수 있다는 게 독특하다.

핸디캡 10이상의 골퍼에게 적당하다는 설명이다. 1더즌에 29.95달러, 재활용 목적으로 낡은 공을 가져오면 6달러를 돌려준다는 점도 이색적이다. 제조사의 친환경경영도 남다르다. 1회용 물병은 절대 사용하지 않고, 모든 서류는 종이 대신 이메일로 주고받는다. 또 화단으로 조성한 건물 옥상에는 태양열 전지판을 설치하는 등 친환경에 앞장서고 있다.

국내에서는 국산골프공생산업체 볼빅이 환경보호차원에서 '골프공 수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자사 골프공 50개 또는 100개를 모아오면 새 공 6개 또는 12개로 교환해 준다. 전국 600여 곳의 골프장과 골프연습장, 골프숍 등에 공 수거함까지 설치해 직접 거둬들이고 안전하게 재처리한다.
요즈음에는 골프의류도 친환경 바람이다. 휠라골프는 국내 골프의류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의 공인제품인증기관인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으로부터 친환경 제품 인증마크인 '에코 퀄리티(Eco-Quality, EQ)'를 획득했다. 골프의류와 골프화까지 모두 친환경 공정을 거치게 된다는 의미다. 공산품에 잔류하는 유해물질을 검사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허용 기준치 이내의 제품만 생산한다는 이야기다.

김민정 휠라코리아 마케팅 과장은 "EQ마크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아주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 하지만 인증을 통해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면서 "소재는 물론 공정과정도 인체에 무해하게 생산한다"고 했다. 이밖에도 골프의류 브랜드에서 화산재와 대나무 등 자연물에서 얻은 친환경 또는 재생 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자외선 차단기능에 흡습, 속건, 항취, 살균 등의 효과까지 있어 골프 라운드용으로 제격이다.



손은정 기자 ejs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