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초 패러디 봇물 "무한도전 1초간 하면 지루할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초 패러디 봇물 "무한도전 1초간 하면 지루할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 유명인사들의 '1초' 패러디가 이어지고 있다. 런던올림픽 여자 펜싱 경기에서 한국의 신아람선수의 승리를 앗아간 시간계측 오류와 심판의 오심을 꼬집는 메시지가 트위터를 통해 표출되고 있는 것.

소설가 이외수는 1일 오전 트위터에 "런던 올림픽 펜싱 경기 본 후에 제가 많은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1초에 장편소설 한 편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런던 올림픽 펜싱 경기 심판들께 감사드립니다. 즐."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진중권 동양대 교수는 "1초가 저렇게 길다면 인간은 영생을 할 것이다"라고 뼈있는 한마디를 던졌다.

방송인들의 분노도 전해졌다. M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의 연출자 김태호 PD는 지난달 31일 트위터에 "큰 결심 이번주 방송 1초 확대 방송~! 방송운영 큰파장 예상됩니다"라는 트윗을 올렸다.

김태호 PD는 이외에도 "1초간 회식", "'전방에 1초만 함성~'하면 득음하겠어요", "오늘 회의 1초만 하려구요" 등의 트윗으로 오심의 부당함을 비꼬았다.
네티즌은 "무한도전 1초 확대하면 6개월 미방영분을 한번에 다 볼 수 있겠군", "뼈있는 농담에 웃지도 못하겠다" 등 김 PD의 패러디에 맞장구 치는 모습이다.

서형욱 축구 해설위원은 "이번 대회에서 우사인 볼트는 100m를 1초에 주파하겠군"이라는 명언(?)을 남겼다.

전현무 아나운서는 '런던 오심픽. 오심 3일째. 이쯤되면 한국에 대한 음모론을 의심해 봐야 되는 거 아닌가? 어이쿠 꾸물대다 무려 1초나 늦었네. 지각이다"라며 오심으로 얼룩진 이번 올림픽 전체를 디스(비하)했다.

연예인들도 1초 패러디에 동참했다. 개그맨 정준하는 역시 트위터를 통해 "이번주 무도, 1초간 하면 지루할라나"라는 글을 남겼다. 카라 멤버 규리는 "와 1초만에 일본 삿포로 도착"이라는 트윗을 남겼다.

배우 박재정은 "아인슈타인이 웃겠다. 너무 길어진 1초를 보고"라는 트윗을 올렸고, 개그맨 남희석은 "신아람 선수 경기는 끝나지 않았다. 아직 1초가 남았다"고 경기 결과에 승복할 수 없다는 의견을 내놨다.

래퍼 타이거 JK는 "심판들 엉덩이 1초만 회초리로. 멈추지 않는 1초로"라며 심판에 대한 분노를 표현했다.

앞서 31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엑셀 사우스 아레나에서 열린 '2012 런던올림픽' 펜싱 여자 에페 개인 준결승전에서 신아람은 경기 종료 1초 전 심판의 오심으로 상대 선수 브리타 하이데만(독일)에게 억울하게 패했다. 이 날 판정결과는 '역대 올림픽 5대 오심' 중 하나로 선정됐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