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맥시코시 카시트의 공식수입업체인YKBnC는 1일 장거리 운행이 많아지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한국어린이안전재단과 카시트 장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이를 포함한 가족단위의 이동 차량이 늘어나는 휴가철을 맞아, 카시트 미장착에 대한 경각심을 깨우고 아이의 안전을 위한 카시트 장착 활성화와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되고자 진행됐다.
이에 YKBnC는 한국어린이안전재단과 함께 카시트 장착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고 카시트 사용을 의무화해 교통사고 시 부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YKBnC 관계자는 "신나는 여름 휴가를 떠나기에 앞서,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카시트 장착은 '선택'이 아닌 '의무'라는 안전 의식이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카시트 미장착의 위험성을 알리고 카시트 장착율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