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름 방학 동안 끼니 거르는 아이들 없도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진구, 여름방학 기간인 이달 20일부터 8월27일까지 '건강한 여름방학을 위한 결식아동 급식지원' 실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아이들에게 여름방학은 신나는 일이다.그러나 방학 기간이 오히려 걱정이 되는 아이들도 있다. 학교에서 급식을 주지 않으면 끼니를 걱정해야 하는 아이들이다.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여름방학 동안 보호자 부재 등으로 결식 우려가 있는 아이들이 건강하게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여름방학 기간인 이달 20일부터 8월27일까지 1개월 간 '건강한 여름방학을 위한 결식아동 급식 지원' 사업을 펼친다.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자녀 중 가정 환경과 보호자 부재 등으로 결식 우려가 있는 아이 총 2000여명이다.

구는 급식대상자 선정을 위해 지난 11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학부모 교사 영양사 등으로 구성된 10여 명 위원들이 참여하는 ‘아동급식위원회’를 개최했다.
급식

급식

AD
원본보기 아이콘

위원회는 ▲여름방학 급식아동 조사와 선정 ▲급식 지원 방법 ▲ 급식위생과 식중독 예방 등 건강한 아동급식 지원을 위한 전반사항을 심의 의결했다.

급식 단가는 1인 1식 기준 4000원. 해당 아동은 동 주민센터에서 급식카드인 꿈나무카드를 발급받아 급식가맹업소에서 이용하거나 지역아동센터, 복지관 등을 통해 원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꿈나무카드 소지자는 구가 지정 운영하는 지역 내 한식당, 중국 음식점, 편의점 등 총 220여개 소 아동급식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편의점에서는 기존 도시락 김밥 샌드위치 뿐 아니라 우유, 소포장 과일류 등 추가상품 구매가 가능해 성장기 아동들의 영양섭취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구 홈페이지(http://www.gwangjin.go.kr)에 음식점 운영현황과 영업 여부 등을 게시한다.

또 동 주민센터에서 안내문을 제공, 7월초 지정 가맹점과 단체 급식소의 위생상태와 식단내용 구성에 따른 점검을 마치는 등 아동들 급식 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기동 구청장은“한창 자라나야 할 아이들이 눈칫밥을 먹거나 밥 굶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구는 결식우려가 있는 모든 지원대상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수시조사를 실시하는 등 결식아동 발굴·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